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국립자연휴양림, 산불예방 및 산림정화 캠페인 실시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소장 정영덕)는 지난 11일 부여국유림관리소와 함께 충남 보령시에 위치한 오서산자연휴양림에서 `산불예방 및 산림정화 캠페인´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 (정영덕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장이 11일 오서산자연휴양림에서 열린 산불예방캠페인에서 이용객을 대상으로 산불예방 홍보물품을 배부하고 있다.)(사진-산림청)

▲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및 부여국유림관리소 직원들이 11일 오서산자연휴양림에서 열린 산불예방캠페인에서 산불예방 및 산지정화캠페인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산림청)

이번 캠페인은 건조한 날씨, 강풍 등 대형 산불 발생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산불예방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입산자 실화 등 부주의에 의한 산불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캠페인에 참여한 직원들은 산불조심 홍보물 등을 배부하고, 산림 내 인화물질 소지 및 흡연 금지 등을 홍보하는 등 산불방지를 위한 홍보활동을 실시하였다.

 

또한 자연휴양림 내 지정 장소 외 취사 및 흡연 금지, 산나물 채취 금지 등 올바른 휴양문화 정착을 위한 계도활동과 산지정화활동도 병행 실시하였다.

 

정영덕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장은 산불로부터 아름다운 우리의 숲을 지키기 위해서는 국민 모두의 주의와 관심이 필요하다.”라며, “작은 실천이 산불예방의 근본 대책임을 명심해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산불예방을 위한 국민의 적극적인 협조와 관심을 당부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향순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5-11 15:25:4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