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교육연구원, 한국도서관협회 주관`길 위의 인문학´ 사업 3년 연속 선정! - 지역민, 군 장병 등에 찾아가는 인문학 강좌 개설
  • 기사등록 2017-05-10 12:07:29
기사수정

세종교육연구원, 한국도서관협회 주관`길 위의 인문학´ 사업 3년 연속 선정!

지역민, 군 장병 등에 찾아가는 인문학 강좌 개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연구원(원장 김상학)10,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2017년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공모사업에 3년 연속 선정됐다고 밝혔다.

▲ 사진-도서관 길위의 인문학 홈페이지 캡처

`길 위의 인문학´사업은 지역의 공공도서관을 거점으로 강연과 탐방을 통해 지역주민들이 인문학에 대해 조금 더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게 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연구원이 운영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인문학 路程(노정) : 숲에서 길을 찾다´라는 주제로 오는 5월부터 9월까지 진행한다.

 

특히, 연구원으로 직접 인문학 강좌를 수강하러오기 어려운 중학교 학생과 군 장병들을 대상으로 제 1차 찾아가는 중학생 인문학 (부제: 꿈을 찾아가는 숲), 2~3차 찾아가는 군 장병 인문학(부제: 우리가 떠나는 이유, 어머니와 함께한 500일간의 세계일주)을 운영할 계획이며, 연구원 내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제4차 나를 찾아 떠나는 도서관 인문학(부제: 숲을 만나고 느끼다, 숲에서 사람을 만나다) 프로그램을 진행 할 예정이다.

 

김상학 원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주민들이 우리 지역의 문화적 특징과 생태 환경을 강연과 탐방을 통해 배우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대열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5-10 12:07:2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