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춘희 세종시장, “대선 투표율 1위 달성 노력” - 투표소 현장점검, “전국 1위로 행정수도 완성 힘 모아달라” 당부
  • 기사등록 2017-05-08 16:49:48
기사수정

이춘희 세종시장, “대선 투표율 1위 달성 노력

투표소 현장점검, “전국 1위로 행정수도 완성 힘 모아달라당부

 

이춘희 세종특별자치시장이 제19대 대선을 하루 앞둔 8일 투표소를 찾아 준비 상황을 점검하고, 시민들에게 투표 참여를 당부했다. 

▲ 이 춘희 세종시장이 보람동 복컴에 설치된 투표소를 둘러보며 점검하고 있다.

이 시장은 이날 오후 도담동과 한솔동, 도담동 등 투표소 설치 상황을 살폈다.

 

이 시장은 선거가 아무런 문제없이 투명하게 공정하고 치러질 수 있도록 투표 및 개표 준비에 만전을 기해 달라.”세종시에서 전국 투표율 1위를 달성하여, 세종시 행정수도 완성에 힘이 될 수 있도록 빠짐없이 투표권을 행사해주기 바란다.”고 밝혔다.

 

세종시는 지난 54~5일 실시된 사전투표에서 34.48%로 전국 최고의 투표율을 기록했다

 

이날 정무부시장과 실국과장 41명도 16개 읍면동 63개 투표소에 대해 일제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간부들은 투표소 입구에 표찰표시 게시 기표소 내부의 설비 상태(투표의 비밀유지) 기표용구 본인확인 및 투표용지 등 교부석 투표진행 기록 통합명부 통신망 작동 소화기 비치 여부 등을 하나하나 확인했다.

 

투표소 위치는 각 가정에 발송한 투표안내문이나 중앙선관위홈페이지, 인터넷 포털사이트,`선거정보´모바일 앱의`내 투표소 찾기´서비스를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다.

 

투표는 주소지 관할 지정된 투표소에서 해야 하며, 주민등록증·여권·운전면허증 등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을 지참하여야 한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대열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5-08 16:49:4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