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행복도시 세종시민체육관 제45회 어버이날 기념식 열려 - 세종시 관내 어르신 1,000여명과 함께 .....
  • 기사등록 2017-05-02 11:12:42
기사수정

행복도시 세종시민체육관 제45회 어버이날 기념식 열려

세종시 관내 어르신 1,000여명과 함께 .....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제45회 어버이날을 기념하여 2일 오전 10시 세종시민체육관에서 관내 어르신 1,000여명을 모시고 효행은 모두를 행복하게 합니다라는 타이틀로 기념식을 개최하였다.

좌부터 이춘희 세종시장, 고준일 시의장, 김원식 부의장, 이경대 부의장 박영송 세종시의원이 기념식에 참석하여 국기에대하여 경례를 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1부 기념식행사로 개회, 내빈소개, 표창수여(국무총리 표창, 세종시장 표창), 개회사, 이춘희 세종시장의 기념사, 최교진 교육감 축사, 축하공연, 폐회를 끝으로 읍면동별로 성심껏 마련한 중식을 드시며 어르신들은 즐거운 하루를 보냈다.

식전행사로 열린 부채춤 공연.

세종시여성단체 회원들이 손수 달아준 카네이션을 가슴에 달고 진지한 표정으로 공연을 감상하시는 어르신.

특히 국무총리표창은 전의면에 거주하는 장주홍(65)어르신이 세종특별자치시장 표창은 임백수(조치원 남 55), 강동원(연기면 남 68), 한순례(전의면 여 65), 리히모바서울리(소정면 여 41), 이수진(한솔동 남 72세가 영예의 표창수장자가 되었다.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한 장주홍 어르신.

세종시장 표창 수상자와 국무총리 표창 수상자가 이춘희 세종시장과 멋진 포즈로....
각 읍면동별로 마련된 중식에는 각종 과일을 비롯 떡, 부침개, 다과 등의 정성이 듬뿍 담긴 푸짐한 음식들이 어르신들을 즐겁게 하였으며 이날 하룻만이라도 어르신들은 효도를 받으시며 얼굴에는 환한 미소가 번져 보는 이들로 하여금 오히려 뿌듯한 좋은 기분을 선물하였다.

 

특히 세종시 대한미용사연합회 세종지회, 한국부인회 세종지부, 한국여성유권자 세종연맹, 여성농업인 세종시연합회, 소비자교육 중앙회 세종지부, 새마을부녀회, 농가주부모임 세종시연합회, 민족통일 세종시연합회, 생활개선연합회, 생활체육 동호회 등 10개단체로 구성된 여성단체협회 회원들이 준비한 960송이의 카네이션을 어르신들에게 직접 달아드리며 이날 하루는 아들 딸 역할을 맡으며 어르신들을 흡족하게 하였다.

세종시여성단체회원들이 정성으로 준비한 카네이션 960송이가 어르신들의 가슴에....
이춘희 시장은 효는 우리 세대가 발전시켜 미래에 물려주어야 할 소중한 가치라며 효문화 확산을 통해 어르신들이 행복한 세종시 건설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대열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5-02 11:12:4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