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성의 건강한 활동과 올바른 성장을 돕는다 - 참교육학부모회 대전지부 달달 프로젝트로 대안생리대 만들기 교육, 보급
  • 기사등록 2017-04-21 13:35:33
기사수정

여성의 건강한 활동과 올바른 성장을 돕는다

참교육학부모회 대전지부 달달 프로젝트로 대안생리대 만들기 교육, 보급

 

참교육학부모회 대전지부는 2017년 대전NGO지원센터의 협업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지원한 [달달프로젝트 : 부제 여성, 청소년들이 건강에 대한 교육과 기회로부터 평등하기] 사업이 선정되어 419일 오후 2시에 참교육학부모회 대전지부 이건희 지부장과 대덕구 덕암어린이작은도서관 봉사회 박지현 회장, 대덕종합사회복지관 김소희 관장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가졌다.

달달프로젝트는 대안생리대 만들기 교육과 보급을 통해 여성,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돕고 여성의 기본인권임을 인식하며 환경오염에 대한 문제의식을 갖는데 목적이 있다.

 

대안생리대 사용으로 발암물질과 환경호르몬 접촉을 줄여 성장기 청소년 및 여성의 건강을 회복시키며 분해기간이 반영구적인 일회용 생리대 사용을 대안생리대로 대체하여 환경을 보호한다. 또한 대안생리대의 대중화로 경제적인 부담과 여성청소년의 건강에 대한 올바른 인식개선과 자존감을 보호해주는 기대효과가 있다.

 

이 사업은 참교육학부모회 대전지부와 함께 대덕구 덕암어린이작은도서관 봉사회의 자원봉사자와 대덕종합사회복지관의 교육장소 및 기자재 제공 등의 협업으로 진행된다. 대안생리대 제작 교육을 신청하는 단체나 봉사회에 가입을 희망하는 분들은 참교육학부모회 대전지부 042-226-0416 또는 이메일 chamhagdj@naver.com로 연락하면 된다.

박향선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4-21 13:35:3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