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세종시, 장애인의 날 기념식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제37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20일 오전 세종시민체육관에서 `소통과 화합으로 장애의 벽을 넘어 하나 되자´라는 주제로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세종시가 제 37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20일 오전 세종시민체육관에서 `소통과 화합으로 장애의 벽을 넘어 하나 되자`라는 주제로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사진은 참석자들과의 기념사진)

20일 오전 세종시민체육관에서 열린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에서 중증장애인 일자리 창출사업으로 운영되고 있는 세종시청 1`꿈앤카페`의 운영 수익금 전달식이 진행됐다. (사진은 전달식 후 기념사진으로, 사진 왼쪽부터 이춘희 세종시장, 김재설 세종시 장애인연합회 회장

    

세종시가 제 37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20일 오전 세종시민체육관에서 `소통과 화합으로 장애의 벽을 넘어 하나 되자`라는 주제로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사진은 모범장애인, 유공자 등과의 기념사진 )

이번 행사는 장애인과 장애인가족, 장애인 관련 단체시설 종사자, 자원봉사자 등 1,000여명이 참석했다.

 

기념식에서는 장애를 극복하고 자립한 장애인과 장애인 인식개선 인권증진에 기여해 온 모범장애인, 장애인복지 유공자에 대한 표창과 감사패 수여가 이뤄졌다.

 

또한 중증장애인 일자리 창출사업으로 운영되고 있는 시청 1층 꿈앤카페 운영 수익금 전달식도 진행됐으며, 공연과 노래자랑 등 다채로운 화합의 한마당이 이어졌다.

 

이춘희 시장은 다양한 복지수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세종형 복지지원 체계를 강화하겠다.”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행복도시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대열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4-20 15:38:4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