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교육청, 스포츠로(路) 행복한 등굣길 - 학교체육지역협의체와 함께하는 `찾아가는 스포츠 교실´ 운영 확대
  • 기사등록 2017-04-13 11:30:08
기사수정

세종시교육청, 스포츠로() 행복한 등굣길

학교체육지역협의체와 함께하는 `찾아가는 스포츠 교실´ 운영 확대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신바람 나고 즐거운 학교생활 만들기 일환으로 `찾아가는 스포츠 교실´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찾아가는 스포츠 교실´은 학생들이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장소에서, 원하는 스포츠와 만나 색다른 재미와 의미를 맛볼 수 있도록 하는 학교체육 활성화 프로그램이다.

▲ 점핑호스 농구단과 함께하는 농구교실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11일까지 희망 학교의 신청을 받았으며 찾아가는 킨볼 교실(11개교), 점핑호스 농구단과 함께하는 농구교실(6개교), 치어리딩 교실(3개교), 연식야구 교실(3개교) 운영을 시작으로, 학생들의 관심, 흥미, 요구를 반영한 다양한 스포츠 강습과 체험 프로그램을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오는 24()부터 진행되는 본 프로그램은 모든 프로그램이 유관기관의 협조와 재능기부를 통해 100% 무료로 진행되고, 종목 지도 능력 향상을 위한 교사 연수(초등 스포츠강사, 초등 전담교사, 중등 스포츠강사, 교과연구회)도 적극 지원한다.

최교진 교육감은 스포츠는 학생들의 몸과 마음이 대화할 수 있는 훌륭한 교육활동이다.”라며, “세종의 아이들이 다양한 스포츠로()를 따라 함께 걸으며 건강과 체력, 우정을 다지고, 더 크게 성장해 나갈 수 있는 길을 열어 주고 싶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대열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4-13 11:30:0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