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교육청, 국립해양생물자원관과 업무협약 체결 - 해양생물자원가치 인식과 보존을 위한 상호 협력
  • 기사등록 2017-04-11 10:09:39
기사수정

세종시교육청, 국립해양생물자원관과 업무협약 체결

해양생물자원가치 인식과 보존을 위한 상호 협력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11() 오후 3, 국립해양생물자원관 회의실에서 국립해양생물자원관(대표이사 김상진, 이하 해양생물자원관)과 해양생물자원가치 인식과 보존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세종시교육청은 11() 오후 3, 국립해양생물자원관 회의실에서 국립해양생물자원관과 해양생물자원가치 인식과 보존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은 최교진 교육감(세종시교육감, 사진 오른쪽)과 김상진 대표이사(국립해양생물자원관장, 사진 왼쪽)가 협약서를 들고 있는 장면(1).

양 기관은 미래를 이끌어갈 학생들이 해양생물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환경조성이 필요하다는 것에 인식을 같이하고 체험형 특별 전시 관람과 해양생물 해부 실험 등 다양한 해양교육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운영 해양교육 프로그램 참여 해양생물자원과 연계한 자유학기제 직업진로체험과 현장체험 활동 해양생물자원 교육 전문성 신장을 위한 교직원 직무연수 해양생물자원교육을 위한 교육 기부와 교육 가족 프로그램 체험 운영 등을 주요 내용으로 담고 있다.

 

최교진 교육감은 삼면이 바다로 둘러싸인 명실상부한 해양국가인 우리나라 학생들이 해양생물자원을 보존하고 그 가치를 인식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면서 이번 협약을 통해 관내 학생들이 바다생물에 대한 호기심을 가지고 무한 잠재력을 지닌 해양생물자원 분야의 블루오션 같은 인재로 성장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대열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4-11 10:09:3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