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대덕구 송촌평생학습도서관, 53회 도서관주간 행사 풍성

 

대덕구 송촌평생학습도서관(관장 진창구)10일부터 제53회 도서관주간을 맞아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한다.

지난해 도서관주간 송촌평생학습도서관에서 열린 공연 모습(사진-대덕구청)

9일 도서관에 따르면 `도서관주간`은 국민들의 도서관 이용 활성화와 독서생활 진작을 위하여 매년 동일한 기간(4.12.~4.18.) 동안 다양한 행사를 마련하여 전개함으로써 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도서관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전국 도서관에서 시행되고 있다.

 

이에 송촌평생학습도서관에서는 10일과 17일에 어린이도서연구회 이숙양 선생님과 `강아지똥´으로 널리 알려진 그림책작가 정승각 선생님을 모시고 `책 읽는 부모, 꿈 꾸는 우리 아이´라는 주제로 자녀 독서교육을 위한 특강을 개최한다.

 

그리고 11일과 18일에는 `음악가가 들려주는 클래식´ 강좌를 운영한다. 서양 고전음악의 대표적 작곡가인 모차르트, 베토벤의 작품을 음악가의 해설과 함께 감상하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15일에는 가족과 함께 공연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조이문화센터를 초청해 인형극 `피자도둑을 막아라´를 공연하는데 키즈 레크레이션, 싱얼롱, 키즈매직과함께 진행돼 어린 자녀들에게 즐거운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도서관주간 행사 외에도 지역주민의 지속적인 학습과 교양 증진을 위해 계층별 독서회, 할머니 할아버지가 들려주는 `동화나라 이야기 속으로´, `중장년을 위한 심리학교실´, `책 읽어주기´, `주민 정보화교육´, `주말 영화상영´, `주제별 학습동아리´ 등 영·유아부터 어린이, 어르신까지 계층별 눈높이에 맞춰 참여할 수 있도록 다채롭게 강좌를 구성해 운영될 예정이다.

 

풍성한 행사를 준비한 진창구 관장은 봄과 함께 들로 산으로 꽃구경도 좋지만, 도서관에서 마련한 봄의 향연을 만끽해 마음에 봄을 심어 성장하고 성숙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가족이 함께 도서관 행사에도 참여하고 도서관에 비치된 도서를 함께 읽는 책 읽는 가족의 모습을 기대해 본다고 전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 완우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4-10 16:18:4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