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전시 과학행정, 빅데이터가 이끈다 - 7일, 정부통합전산센터와 빅데이터 공동활용 상호협력 업무협약 체결
  • 기사등록 2017-04-07 11:28:32
기사수정

대전시 과학행정, 빅데이터가 이끈다

7, 정부통합전산센터와 빅데이터 공동활용 상호협력 업무협약 체결

 

대전광역시(시장 권선택)7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정부통합전산센터와 과학적인 자료를 정책 수립 시 활용하기 위한 빅데이터 공동활용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대전광역시는 7일 대전시청에서 정부통합전산센터와 빅데이터 공동활용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제공-대전시청 

시는 이번 협약으로 교통, 민원 등 시민 생활에 밀접하고 파급효과가 큰 분야를 대상으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정책방안을 도출하고, 그 결과를 시정에 반영함으로써 데이터 기반의 과학적 행정에 기여하고 한층 더 양질의 시민편익을 제공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하게 되었다.

 

권선택 시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우리 시 데이터를 활용해 맞춤형 정책 수립과 특화된 시민 편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시정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지난해 정부통합전산센터와의 협업으로 119구급대 출동정보를 분석하였으며, 분석결과를 토대로 인력, 장비 등의 구급자원을 재배치함으로써 운영의 효율성을 높인 바 있다.

 

양 기관은 향후 타 시도에 파급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되는 빅데이터 분석 성과는 전국으로 확산·공유할 계획으로 빅데이터 활용 활성화에도 기여하게 될 전망이다.

박미서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4-07 11:28:3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