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에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설치해야한다. - 세종컨변션센터 및 새롬동복지센터 인수위 적지....
  • 기사등록 2017-04-06 13:10:15
기사수정

세종시에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설치해야한다.

세종컨변션센터 및 새롬동복지센터 인수위 적지....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6일 오전 140회 정례브리핑을 통하여 차기정부의 국정운영과 관련 분권정신을 구현하고 실질적인 행정수도인 세종시의 위상정립을 위해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세종시 설치를 제안하였다.

대통령직인수위 설치 적지로 꼽히는 정부세종청사 내 컨벤션센터는 주차, 숙박 및 중앙부처와 인접하여 인수위 최적지로 평가받고 있다.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설치 장소로 새롬종합복지센터의 넓은 공간 또한 적합한 장소로 추천될 만한 장소로 거론되고 있다.

이춘희 시장은 정부부처 60%가 충청권에 집중되어 정부의 분권 실천의지를 보여줄 기회라고 밝혔다.

 

59일 대선으로 새 정부가 출범하게 되면 대통령직의 원할한 수행을 위해 30일 동안 인수위원회를 운영하게 되는데 각당과 대선후보의 동의를 전제로 총리실, 기재부, 보건복지부, 등 경제·사회 중앙부처가 위치한 세종특별자치시에 대통령직인수위원회를 설치하면 인수위와 중앙부처의 원할한 소통과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고 인수위원회 설치를 제안하였다.

 

오늘 세종시청의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장소로는 정부세종청사 내 세종컨벤션센터가 주차장, 숙박 및 각종위원회별로 구성이 용이하다는 점과  새롬동 복지센터의 넓은 공간이 적지라는 의견이 지배적이고 이처럼 모든 인프라를 갖춘 세종시로의 인수위원회 설치가 바람직하다는 여론이 지배적이다.

 

특히 대통력직인수위원회를 세종시에 설치한다면 정치와 행정 이원화에 따른 비효율성을 극복하는 동시에 차기정부의 국가균형발전과 특히 지방분권 실천의지를 국민에게 보여주는 좋은 사례가될 것이라고 이춘희 시장은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 대열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4-06 13:10:1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