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누리학교, 장애학생을 위한 학생체력증진 프로젝트 시작! - 「국사봉누리길 산행」으로 체력과 정신력을 동시에 증진
  • 기사등록 2017-04-06 11:48:56
기사수정

세종누리학교, 장애학생을 위한 학생체력증진 프로젝트 시작!

국사봉누리길 산행으로 체력과 정신력을 동시에 증진

 

세종누리학교(교장 정민호, 이하 누리학교)는 중도·중복장애학생들의 체력·지구력과 정신력 증진을 위해 4월부터 국사봉누리길(국사봉누리길 : 세종특별자치시 고운동에 위치한 세종누리학교 뒤편 국사봉에 조성된 `세종시둘레길 제7코스´의 이름) 산행을 매주 1회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 장애학생을 위한 학생체력 증진 프로젝트

20159월 개교 이후 현장체험학습 등의 다양한 체험활동을 중심으로 지역사회 적응능력 향상 등을 도모해 온 누리학교는, 올해부터 운동할 시간이 부족한 학생들의 체력을 향상시키고 지구력과 정신력을 증진시키기 위해 매주 수요일에 전교생과 전 교직원이 함께 학교 뒤편에 조성된 `국사봉누리길´을 산행한다.

 

누리학교 학생들은 산행을 통해 주변의 아름다운 자연을 감상함으로써 정서적 안정을 얻고, 체력 향상과 함께 장애극복 의지를 함양하는 등의 긍정적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누리학교(중학교 과정) 한 학생은 동생들, ·누나들과 함께 국사봉 누리길을 산행하는 것이 너무 즐겁다.”라고 했으며, 산행에 참석한 한 학부모도 아이들 뿐 아니라 학부모, 교사들에게도 정신적 안정감을 주어 힐링이 되는 기분을 느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정민호 교장은 앞으로 각 학생들의 신체특성과 체력에 맞는 코스로 산행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국사봉누리길 산행´프로젝트가 학생들의 신체와 정신건강 증진에 도움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대열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4-06 11:48:5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