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현장체험학습에서의 긴급상황, 우리들이 안전지킴이! - 세종시교육청, 현장체험학습 「안전요원양성과정 교원연수」운영
  • 기사등록 2017-04-06 11:32:42
기사수정

현장체험학습에서의 긴급상황, 우리들이 안전지킴이!

세종시교육청, 현장체험학습 안전요원양성과정 교원연수운영

세종시교육청이 관내 학교의 안전한 현장체험학습을 위해 안전요원 양성에 힘을 쏟고 있다.

세종시교육청, 현장체험학습 안전요원양성과정 교원연수운영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지난 1일 세종시교육청 2층 대강당에서 2017년 제1회 안전요원양성과정 교원직무연수를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체험위주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으며, 관내 각급학교 교원 중 희망자 240명을 대상으로 2(1, 8)에 걸쳐 추진할 계획으로 오는 8()에 제2회 안전요원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수학여행수련활동 등 학교 밖 현장체험학습 과정에서 각종 사고나 응급상황 발생 시 학생들과 가장 가까이 있는 교원들의 안전사고 대처와 응급구조 능력을 제고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세종시교육청 현장체험학습 학생안전관리 조례에는 `학교장은 현장체험학습시 안전요원을 학생 50명당 1명 이상 배치한다´라고 규정돼있다.

학교현장의 안전요원 인력부족을 해소하기 위해 세종시교육청은 20151월부터 안전요원연수를 개설하여 운영해 왔으며 이번 연수가 종료되면 누적 총 이수자 수는 1,500명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이번 연수는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지사의 전문강사를 활용한 응급상황 시 행동요령 안전사고 대처와 예방 심폐소생술 수상산악교통안전교육 재난안전 교육 등 체험중심의 과정으로 연수의 전문성을 확보했다.

김태환 학생생활안전과장은 전문 강사에 의한 체험중심의 안전요원연수를 통해 현장체험학습의 안전대책을 확보하고 위급한 안전사고 발생 시 교원의 대처 능력이 향상되어 우리 학생들의 안전을 확보할 수 있는 아주 의미있는 연수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대열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4-06 11:32:4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