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전상수도본부, 제3기 시민감시단`클린해피콜´운영 - 깨끗한 수돗물! 깨끗한 공직문화! 시민들과 함께 하는 상수도행정!
  • 기사등록 2017-04-05 22:59:46
기사수정

대전상수도본부, 3기 시민감시단`클린해피콜´운영

깨끗한 수돗물! 깨끗한 공직문화! 시민들과 함께 하는 상수도행정!

 

대전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는 공직부패 척결과 청렴문화 정착을 위한 클린해피콜 사업 추진을 위해 5일 상수도본부 소회의실에서 2017년 제3기 시민감시단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 대전광역시 상수도 사업본부는 5일 제3기 시민감시단 위촉식을 갖었다. 사진제공-대전시청

3기 시민감시단(14)은 모두 일반 시민들로 구성되었으며, 이들은 상수도 계약담당 공무원과 관련 계약업체에 전화로 사업추진 과정에 대한 모니터링을 하는 클린해피콜을 실시함으로써 비위 적발 등 공직부패를 예방하게 된다.

 

또한, 시민감시단은 상수도 시설물 견학을 통해 수돗물의 생산 과정을 직접 살펴보고 대전수돗물의 우수성을 알리는 홍보대사 역할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시 정관성 상수도사업본부장은지난해 224개 사업을 대상으로 클린해피콜을 실시하였고 그 중 7건의 건의사항 및 개선사항을 반영하였다며 시민감시단의 활약을 높게 평가했다.

 

정 본부장은 또상수도사업본부 전 직원은 부정부패 척결에 대한 확고한 의지를 가지고 공정하고 깨끗한 청렴공직자의 모범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상수도사업본부는 시민감시단 뿐만 아니라 정수장 개방행사 및 물사랑 학교 등 운영을 통해 시민들과 함께 하는 상수도행정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박 향선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4-05 22:59:4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