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교육연구원, 도서관과 함께 책읽기 공모사업 선정 - 정보 문화 소외계층 학생들에게 흥미 위주 도서 프로그램 제공
  • 기사등록 2017-04-04 10:56:45
기사수정

세종교육연구원, 도서관과 함께 책읽기 공모사업 선정

정보 문화 소외계층 학생들에게 흥미 위주 도서 프로그램 제공

세종특별자치시교육연구원(원장 김상학)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관장 여위숙)이 주관하는 2017년 도서관과 함께 책읽기 사업(이하 도서관 책읽기 사업) 공모에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도서관 책읽기 사업은 도서관 접근이 어려운 정보 문화 소외계층 학생들에게 독서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생 스스로 독서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게 하기 위한 독서활동 프로그램으로, 전국 공공도서관 108개 기관이 선정됐으며 선정된 도서관에는 강사 수당과 문화프로그램 운영비, 활용도서 등 500만원 가량의 보조금이 지원된다.

연구원은 올해 세종 도서관 책읽기 사업을 전동작은터지역아동센터(세종시 전동면 소재)에서 지난달 30()에 개강하여 1012()까지 총 24회 동안 운영할 계획이다.

책읽기 수업은 도서관 사서와 강사가 쉬운 그림책 구연동화와 독후활동으로 아이들이 책에 대한 흥미를 살리는 방향으로 진행하고, 활용도서 및 책 읽어주기 콘텐츠는 참여 어린이에게 기증된다.

김상학 원장은 도서관 책읽기 사업으로 도서관 접근이 어려운 어린이들이 책을 가까이하고, 창의적인 어린이로 성장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대열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4-04 10:56:4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