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아시아기자협회 회원 24명 세종시를 방문하고 세종시 성장 가능성 확인 - 세종시 건설현황에 감탄과 무한 가능성 확인한 아시아기자협회 회원들
  • 기사등록 2017-04-01 12:17:20
기사수정

아시아기자협회 회원 24명 세종시를 방문하고 세종시 성장 가능성 확인

세종시 건설현황에 감탄과 무한 가능성 확인한 아시아기자협회 회원들

 

아시아기자협회(AJA, Asia Journalist Association) 회원들이 31일 세종시를 방문했다.

이번에 세종시를 방문한 아시아기자협회는 200411`진실공정 보도와 언론자유 수호를 통한 세계평화´를 기치로 발족한 인종, 민족, 국가, 종교 및 이념을 초월하여 다양한 의견을 존중하고, 문호를 개방하여, 언론의 자유와 발전에 기여하고 한국, 중국, 일본, 인도, 베트남, 터키 등 아시아태평양의 회원국 36개국과 미국, 브라질, 남아공 등 준회원국 10개국이 참여한 회원수 150명의 아시아 대표 언론단체다.

 

2017AJA 총회 참석차 330일부터 34일 일정으로 한국을 찾은 회원들은, 이날 세종시를 찾아 행정도시 건설 현장 곳곳을 둘러보는 등 세종시에 각별한 관심을 보였으며 아시라흐 달리(이집트) 회장을 비롯한 회원 24(21개국)은 정부세종청사, 밀마루전망대, 호수공원 등을 방문, 세종시 및 LH세종본부 관계자들로부터 세종시 탄생과정부터 현재의 세종시 건설현황 등의 설명을 들었다.

 

이어 세종시청에서 진행된 이춘희 세종시장과의 간담회에서는 세종시의 탄생배경, 행정도시 역할, 국가균형발전의 과제, 행정수도의 가능성 등에 대해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이춘희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아시아 곳곳의 이웃나라에서 한국을 찾은 기자 여러분들을 환영한다.” 올해 출범 5주년을 맞아, 행정수도로서 새로운 성장을 준비하는 우리시 많은 관심과 애정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춘희 시장의 인사말에 이어 답사에 나선 아시라흐 달리 회장은 세종시의 성장 가능성을 확인하는 뜻깊은 자리였다.”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지역의 언론 자유와 발전에도 세종시의 큰 역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 대열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4-01 12:17:2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