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스펨전화의 대명사 전화 070 폐지해야한다 - 070명의로 걸려오는 전화 대부분이 스펨광고로 선량한 가입자 피해 속출
  • 기사등록 2017-03-29 14:43:04
기사수정

스펨전화의 대명사 전화 070 폐지해야한다

070명의로 걸려오는 전화 대부분이 스펨광고로 선량한 가입자 피해 속출

 

KT가 저렴한 이용 요금을 내세워 판매한 인터넷 전화 070이 대부분 스펨전화로 이용되며 선의의 피해자가 속출하고 있으나 정부차원의 대책과 KT의 자구노력 결여로 많은 피해자를 양산하고 있어서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바쁜 업무 중에 걸려온 070발신 전화가 대부분 사금융 대출, 인터넷 개통, 보험회사 등의 스펨광고형태의 전화여서 수신자들의 극심한 스트레스를 유발시키는 사회문제로 부각되고 있으나 속수무책으로 방관하는 정부와 기업으로 인하여 수신자들의 고통이 사회문제로 부각되고 있다.

 

이러한 이유로 선량한 사업자들의 업무용 전화로는 이미 무용지물이 되었으며 특히 업무용으로 사용하는 전화로 발신을 시도하면 상대방이 스펨으로 간주 전화를 받지 않는 등 전화로서의 기능을 상실한지 이미 오래지만 기업의 무관심으로 선량한 피해자들만 양산 되고 있다.

 

업무 중 070전화가 들어오면 받지 말아야지 하면서도 혹시나 하는 마음에 전화를 받기라도 하면 영락없는 스펨전화로 인하여 받는 스트레스는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고통으로 자리 잡은지 이미 오래다.

 

일각에서는 070전화를 폐기하던지 스펨을 차단할 수 있는 모종의 장치를 설치 선량한 가입자가 더 이상 피해 받지 않도록 환경을 조성해야 한다는 여론이 지배적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 대열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3-29 14:43:0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