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행복도시 세종미니클러스터, 창업 마중물 - ㈜아이빌트세종, 중소기업청이 지정하는 신규 창업보육센터로 선정
  • 기사등록 2017-03-23 10:18:34
기사수정

행복도시 세종미니클러스터, 창업 마중물

아이빌트세종, 중소기업청이 지정하는 신규 창업보육센터로 선정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충재)은 현재 운영 중인 기업 지원 프로그램 세종산학연협력체(세종미니클러스터)의 회장사 아이빌트세종이 중소기업청 지정 창업보육센터로 선정됐다고 23() 밝혔다.

사진

전문분야

성명

경력

_?xml_:namespace prefix = "v" ns = "urn:schemas-microsoft-com:vml" />

이준배 회장

창업지원

(세종미니

클러스터

회장)

이준배

- ) 아이빌트세종 대표이사

- ) 88호 기능한국인(기계설계)

- ) 배재대, 폴리텍대(청주) 겸임교수

- 서울대 세종대왕 대상 수상 등

▲ 대표이사 소개

창업보육센터는 참신한 아이디어와 뛰어난 기술력을 가진 예비창업자에게 사업 공간, 경영 기술 및 정보를 제공하여 창업 성공률을 높이는 역할을 하는 전문 보육기관을 말한다.

 

현재까지 세종시 내에서는 홍익대학교와 영상대학교가 지정받았으며, 이번 아일빌트세종은 민간사업자로서 정부 사업에 선정될 수 있도록 행복청이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측면 지원한바 있다.

 

아이빌트세종은 올 해부터 중소기업청으로부터 창업보육공간 재단장(리모델링) 비용 2억 원 등을 지원받아 창업지원 공간을 확충할 계획이다.

 

이로써 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한 업체는 저렴한 임대료로 사업장 확보가 가능해지며, 공동범용설비 활용으로 창업자금 부담을 줄일 뿐만 아니라, 경영기술법률 컨설팅 등 각종 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또한, 행복청은 입주 기업에게 산학연협력체 자금으로 수출, 특허 취득, 해외 전시회 참가, 연구개발 비용의 약 7080%를 지원할 계획이다.

 

협력체 회장인 아이빌트세종 이준배 대표는 행복도시 내 창업 기업들이 투자와 보육을 통해 글로벌 기술 창업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징검다리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지정 소감을 밝혔다.

 

이충재 행복청장은 세종산학연협력체를 통해 시작된 행복청의 기업 지원 프로그램이 산학융합지구, 외국인투자지역 지정 등 행복도시 자족 성장의 기반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대열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3-23 10:18:3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