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교육청, 학생자살예방대책 강화 연수 실시 - 자살위기 학생 조기발견 및 상담·치료지원 대책 마련
  • 기사등록 2017-03-23 09:55:12
기사수정

세종시교육청, 학생자살예방대책 강화 연수 실시

자살위기 학생 조기발견 및 상담·치료지원 대책 마련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22() 오후 3, 세종시교육청 대강당에서 `2017년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 및 자살예방대책 교원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22() 학생자살예방을 위한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 담당자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22() 학생자살예방을 위한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 담당자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 실시에 대한 전달연수와 국립공주병원 이제정 소아청소년정신과장의 `학생의 정서이해 및 자살위기학생 조치방안´에 대한 특강으로 이뤄졌으며,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를 통해 자살위기 학생을 조기에 발견하고 학생자살 위기상황에 대한 학교의 대처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학생자살예방을 위해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 결과 관심군 학생에 대해 상담기관을 공모선정하여 심리상담을 지원하고, 자살위기 학생에 대해 국립공주병원과 연계하여 치료비 지원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학생정신건강증진을 위해 유관기관과 학생정신건강 지역협의체를 운영하고 있으며, 담당교사교감교장담임교사 대상 학생자살예방대책 교원연수를 강화하여 위기관리 역량강화를 위해 매진하고 있다.

최교진 교육감은학교와 교육청은 단 한 명의 학생도 포기하지 않겠다는 의지를 가지고, 세심한 돌봄과 관심으로 학생 자살징후를 놓치지 말아야하며 존중과 배려로 행복한 학교문화를 만들어가야 한다.”고 당부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대열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3-23 09:55:1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