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존의 암치료와 전혀다른 면역체계 이용한 암치료병원 세종시에.. - T Cell 활용한 싱가포르 TESSA사와 MOU체결하고 세종시로의 유치..
  • 기사등록 2017-03-21 16:24:42
기사수정

기존의 암치료와 전혀다른 면역체계 이용한 암치료병원 세종시에..

T Cell 활용한 싱가포르 TESSA사와 MOU체결하고 세종시로의 유치..

 

이충재 행복청장이 해외 기업 유치 및 도시개발 관련 국제협력을 위해 2.23()3.2() 58일 동안의 해외 출장을 통해 싱가포르를 방문하고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한 한편, 싱가포르 회사 TESSA 세종시에 입주할 충남대병원과 공동으로 임상실험을 하는 방안을 제안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행복청은 우선 2018년 내로 미국 식약처(FDA) 3상 실험을 완료하면, 한국 식약처 인증을 위한 임상실험을 충남대와 진행하면서 산학연클러스터 지원센터 입주를 하도록 유도하고 장기적으로는 한국과 일본 시장을 염두에 둔 항암 면역치료제 생산 교두보를 세종테크밸리에 설립토록 한다는 계획이다.

 

TESSA(싱가포르)T Cell을 활용한 항암치료 분야 세계 최초로 미국 식약처(FDA)3단계(Phase 3)임상 중인 바이오 회사로 하버드대, 스텐퍼드대학 출신 연구진과 이사진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항암제를 개발하고 있으며 한국과 일본 의료 시장을 염두에 둔 항암 면역치료제 생산기지를 세종시로 선택하고 건설하려는 의지가 반영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와 맞물려 이충재 행복청장은 산업통상자원부와 세종시를 비롯한 관계부처와 긴밀한 협조를 통해 외국인투자지역 지정을 추진 중에 있으며 특히 세종시 입주 예정인 충남대 병원(의생명연구원)과 국내임상실험 협업방안을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법인세 감면과 토지 무상임대가 가능한 외국인투자지역 지정을 위해 TESSA 외에도 외국계 기업 입주 수요를 추가 발굴할 예정이다.

 

행복청은 해외 투자유치 외 활동으로 중소 창업 기업 입주 공간으로 `산학연클러스터 지원센터´를 건립(20173월 착공, 2018년 준공)하고 지난 해 33개사 강소기업 및 한화에너지 유치 성과를 낸 세종테크밸리 3차 분양 공고를 올 해 5월 경 함으로써 앵커 기업을 유치하고 민간 분양형 지식산업센터 건립을 위한 사업시행자 지정을 올 해 하반기에 추진하는 등 민간 활력을 이용한 도시 성장 견인을 중점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 대열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3-21 16:24:4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