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17년 제1차 충청권 교육감 정책협의회 개최 - `교육공동체가 미래입니다.´충청권 학교혁신 공동사업 방안 협의
  • 기사등록 2017-03-21 13:16:22
기사수정

2017년 제1차 충청권 교육감 정책협의회 개최

`교육공동체가 미래입니다충청권 학교혁신 공동사업 방안 협의

 

충청권 4개 교육청 교육감은 21() 11시부터 대전광역시교육청에서 정책공유연구협력을 통해 미래사회에 능동적으로 대비하는 충청권 교육을 위해 힘쓰자는데 뜻을 모았다.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2017년 제1차 충청권 교육감 정책협의회에 참석하여 충청권 교육감들과 정책토론을 하고 있다

이를 본격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후속조치로 충청권교육감 정책협의회 운영, 충청권 학교 혁신을 위한 공동 사업, 충청권 교육공동체 네트워크 운영, 충청권 혁신학교 공동워크숍 운영, 충청권 교육 혁신 포럼 운영 등 충청권 공동 사업과 관련해 협의했다.

 

최교진 세종특별자치시교육감,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 김병우 충청북도교육감, 김지철 충청남도교육감은 학생교사학부모지역사회가 집단지성을 발휘하는 학교 혁신으로 모두가 성장하고 행복한 충청권 교육을 구현하자는데 공감하면서, 충청권 교육청의 정책적 나눔과 협력, 공동 연구를 추진하는 방안에 대해 심도 깊게 논의했다.

 

2017 충청권 학교 혁신을 위한 공동 사업으로 협의된 내용은 다음과 같다. 우선, 충청권 교육정책 전문성 강화를 위해 충청권 교육혁신 중·장기 정책연구를 수행, 이를 통해 충청권 교육 아젠다를 발굴하고, 지역 자원과의 협력방안 및 충청권 교육 혁신 로드맵과 지속적 발전 방안을 발굴하자는 데 한 목소리를 냈다.

 

아울러, 충청권 교육주체와 함께 만들어가는 충청권 교육 혁신을 위해 학생, 학부모, 교사, 교육전문직 등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7월경에 `충청권 혁신학교, 어디로 나아갈 것인가라는 주제로 충청권 혁신학교 공동워크숍을 개최하기로 했다.

 

또한 11월경에 2017 충청권 교육 혁신 포럼을 개최해 그동안의 연구 성과와 협의된 내용들을 발표하는 기회를 갖자고 협의했다.

 

충청권 교육감들은 충청권이 함께 나누는 미래교육에 대한 고민, 협력, 연구, 실천 노력들이 필요하다면서 충청권 교육공동체가 함께 만드는 학교 혁신으로 모두가 행복한 충청권 교육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대열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3-21 13:16:2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