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전․충남중기청, 중기제품에 서비스를 융합하는 기술개발사업 지원 - 벤처기업 및 기술혁신형 기업 등에 최대 2억까지 R&D 지원
  • 기사등록 2017-03-20 11:32:33
기사수정

대전충남중기청, 중기제품에 서비스를 융합하는 기술개발사업 지원

벤처기업 및 기술혁신형 기업 등에 최대 2억까지 R&D 지원

 

중소기업의 기존 제조제품에 서비스를 융합하거나, 서비스기업의 무형의 상품 개발을 지원하는 R&D 사업이 추진된다.

 

▲ 대전 충남지방 중소기업청.사진제공-대전 충남 지방 중소기업청

대전·충남지방중소기업청(청장 이인섭)은 중소제조업의 신성장동력 창출을 위해 제조제품의 서비스화 기술개발 과제를 지원하는 `제품서비스 기술개발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기존 제조업에 서비스를 융합하여 신제품·신서비스를 창출하는 제품서비스화과제"와 신규 비즈니스모델 창출을 위한 무형의 서비스 상품을 개발하는 서비스혁신과제로 구성되어 있는 단기 상용화 기술개발사업으로, 지원분야는 중소·중견기업 기술로드맵에 기반한 신산업 및 주력산업 40대 전략분야 중 37개 분야와 기타분야이다.

 

37개 지원분야는 신산업분야(데이터 인텔리전스 스마트홈/비즈니스, 차세대방송통신, 스마트 미디어기기, 로봇, 콘텐츠, 차세대자동차, 항공우주, 생활안전, 정보보안, 지식서비스, 스마트팩토리, 바이오, 헬스케어, 첨단신소재부품, 에너지신산업, 고부가소비재, 화장품, 디자인), 주력산업분야(자동차/철도, 플랜트엔지니어링, 반도체, LED/, 디스플레이, 가전, 컴퓨팅인프라, 임베디드SW, 산업/일반기계, 정밀/마이크로기계, 에너지/환경기계, 세라믹소재, 화학소재공정, 섬유, 생산기반, 에너지공급, 에너지수요관리, 에너지저장), 기타분야이다.

 

신청자격은 `제품서비스화´과제는 제조제품(서비스 융합 대상 제품)을 보유한 벤처기업 또는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이며, `서비스혁신´과제는 전통서비스기업 영위 중소기업 및 관련 협단체면 가능하다.

 

전통서비스기업은 소규모 병의원, 관광, 교육, 소매, 음식숙박, 운수업 등이다.

 

`제품서비스화´과제는 총사업비의 65%이내에서 최대 1년간 2억원까지 지원하며, `서비스혁신´과제는 총사업비의 65%이내에서 최대 1.5억원까지 지원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3. 22()부터 4. 10()까지 중소기업 기술개발 종합관리시스템(www.smtech.go.kr)을 통해 사업계획서 등 신청서류를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되며, 자격검토, 대면평가를 통하여 6월 경 지원과제에 대한 최종 선정을 하게 된다.

 

아울러, 3. 21(), 오후 2시에 KT대전인재개발원에서 사업소개, 온라인 신청방법, 사업계획서작성방법 등에 대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대전충남지방중소기업청 제품성능기술과장은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시장 지향적 서비스 상품개발 및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발굴이 이 지원사업의 주 핵심라고 전하며 제품과 서비스를 결합을 통한 서비스 시장진출이 모색하는 스타트업 기업들의 많은 관심을 기대한다밝혔다.

 

지원내용, 신청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대전·충남지방중소기업청 홈페이지 또는 중소기업기술개발 종합관리시스템에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대전·충남지방중소기업청 제품성능기술과( 042-865-6135)로 하면 된다.

박 향선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3-20 11:32:3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