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42회 세종시의회 임시회 1차 교육위원회 개최 - 2017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안) 승인 및 급식 현장방문 등
  • 기사등록 2017-03-16 17:06:02
기사수정

42회 세종시의회 임시회 1차 교육위원회 개최

2017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 승인 및 급식 현장방문 등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고준일) 교육위원회(위원장 이태환)16일 제42회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임시회 기간 중 교육위원회를 개최하여, 2017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 승인의 건과 조례안을 심사하였고, 이어 두루고(세종시 고운동 소재)를 방문하여 급식실태를 확인했다.

▲ 교육위 상임위 활동장면
▲ 두루고 현장방문 (급식관련 장면) 사진출처-세종시의회
2017년도 행정사무감사는 531일부터 65일까지 4일간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및 세종특별자치시교육연구원을 대상으로 실시할 계획이며 아울러 현장방문을 병행 추진할 예정이다.

 

교육위원회는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세종교육의 현안과 문제점을 파악함은 물론 교육학예에 관한 사무의 잘못된 부분과 불합리한 사항에 대해 시정개선을 요구할 계획이다.

 

, 이날 처리된 조례 중`세종특별자치시 저소득층 학생 교복구입비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관내 중고등학교의 저소득층 신입생에 대한 교복구입비 지원항목에 동하복 체육복을 추가하는 내용으로 원안 통과 시켰다.

 

20166월 제정된 `저소득층 학생 교복구입비 지원에 관한 조례´는 체육복을 제한 관내 중고등학교의 저소득층 신입생에 대해 교복만 지원하는 내용이었다.

 

이태환 교육위원장은체육복 지원이 전국 광역자치단체 최초로 시행되는 만큼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지원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어, 교육위원회는 두루고등학교를 방문, 학교급식의 질을 확인하기 위해 학생들과 함께 식사를 하며, 급식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였다.

 

이번 방문은 무상급식과 수익자 부담 급식 간의 질 차이가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현장실태 차원에서 이루어졌다.

 

이 자리에서 교육위원들은학생, 학부모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학교급식이 될 수 있도록 각별한 관심을 가져 줄 것신학기를 맞아 영양가 높고 위생적인 학교급식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주문했다.

 

교육위원회는 오는 21일 제2차 교육위원회를 개최, 현장방문을 통해 스마트 교육 현황 확인과 급식실태 점검을 이어나간다는 계획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대열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3-16 17:06:0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