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유보건, 보육, 복지 3개 분야 총 32개 사업추진유성구 모든 아동이 행복한 아동친화 도시를 꿈꾼다. - 취약계층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10일 드림스타트 운영위원회 개최
  • 기사등록 2017-03-13 00:57:01
기사수정

유보건, 보육, 복지 3개 분야 총 32개 사업추진

유성구 모든 아동이 행복한 아동친화 도시를 꿈꾼다.

 

취약계층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10일 드림스타트 운영위원회 개최

 

대전 유성구(구청장 허태정)10일 구청 중회의실에서 취약계층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드림스타트사업의 전반에 대한 자문과 발전방안 모색을 위한 `드림스타트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유성구는 10일 구청 중회의실에서 취약계층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 지원을 위한 `드림스타트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드림스타트 운영위원회에는 의료교육복지전문가, 지역단체 대표 등 분야별 민간전문가와 관련 공무원 등 11명이 참석했다.

 

드림스타트사업은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다양한 아동복지사업중 저소득 취약계층 아동들의 복지수요에 적극 대응해 맞춤형 통합서비스 제공 및 각종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특화사업이다.

 

위원회는 지난해 사업 추진실적 분석 및 2017년 드림스타트 종합계획을 보고와 함께 사업지원 연계망 구축방안 마련 등 사업의 효율적 운영방안을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이번 논의를 통해 위원회는 드림스타트사업으로 건강, 복지, 보육 3개 분야에 찾아가는 학습심리상담, 독서지도 총 32개 세부사업 마련해 취약계층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공평한 출발기회 제공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이원구 위원장(유성구 부구청장)드림스타트 사업을 통해 취약계층 아동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며 앞으로도 소외받는 아동들이 없도록 대상아동 발굴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창 길수 기자/ampicllin@hanmail.net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3-13 00:57:0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