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신설학교 공사현장, `안전 이상 무!´ - 세종시교육청, 신설학교 공사관계자 안전교육 실시
  • 기사등록 2017-02-24 10:02:28
기사수정

신설학교 공사현장, `안전 이상 무

세종시교육청, 신설학교 공사관계자 안전교육 실시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24일 시교육청 2층 대강당에서 시설직 공무원과 신축학교 공사현장 관리·감독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세종시교육청은 24일 시교육청 2층 대강당에서 시설직 공무원과 신축학교 공사현장 관리·감독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사진은 신설학교 공사관계자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장면

2017년 교육시설 안전대진단에 따라 관내 교육시설물의 안전점검이 보다 전문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시설직 공무원들의 전문성 및 직무역량 강화, 학교 시설공사 현장 안전관리 효율성 제고 등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공사관계자의 인식 변화와 관리·감독자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KB건설안전연구원의 김경복 대표를 초빙하여 `관리감독자의 안전의식 마인드 업(Mind Up)´이란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안전에 대한 생각을 다시 한 번 점검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참석 소감을 밝혔다.

 

류재승 행정국장은 학교를 포함한 세종시 교육시설에서 선제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철저한 안전점검을 통해 모든 신설학교 현장이 사고 없이 준공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대열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2-24 10:02:2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