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전시 서구 공동육아커뮤니티 `맘키움` 엄마를 위한 부모교육 오는 9일 개최
  • 기사등록 2017-02-07 06:51:52
기사수정

대전시 서구 공동육아커뮤니티 `맘키움` 엄마를 위한 부모교육 오는 9일 개최

 

`맘키움´ 대전지부가 엄마를 위한 부모교육을 오는 29() 대전 서구청 대강당에서 개최한다. 이번 부모교육에서는 우리 엄마 마음엔 괴물이 살아요라는 제목으로 육아에 지친 엄마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격려의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엄마들은 사랑과 희생으로 자녀들을 돌보겠노라 다짐하지만 실질적인 육아를 감당하면서 비로소 반전을 경험한다.

불쑥불쑥 튀어나오는 자신 속의 괴물을 발견할 때 당황스럽고 `내가 진짜 엄마 맞아라는 후회와 자책을 반복한다.

엄마라면 누구나 공감하는 사실이지만 공동육아의 기회가 적은 요즘 엄마들에게는 말 못할 나만의 비밀로 치부된다.

육아에 대한 고민과 스트레스는 오히려 후회와 자책을 반복하게 하고 아이들에게 돌이킬 수 없는 마음의 상처와 아픔을 주게 된다.

 

 

따라서 맘키움은 엄마들의 마음 건강 회복을 위하여 마음 속 괴물을 다스리고, 아이를 향한 사랑을 발견케 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이 행사는 오는 9일 오전 10:30부터 약 두 시간동안 진행될 예정이며 국제마인드교육원 청소년분야 전문상담가 조규윤 강사를 초청하여 `아동학대´라는 주제로 마인드 강연이 있을 예정이다.

 

이 외에도 문화예술공연, 육아고충에 대한 공감의 장인 맘톡, 공감톡시간 등이 마련되어 있어 엄마들의 육아에 대한 고민 해결에 뜻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맘키움은 2013년 서울 서초구 양육품앗이 모임으로 출발하였으며 부모 마인드의 중요성을 인식하면서 2015년부터 매월 정기적으로 부모교육을 개최하고 있다. 현재는 대전서구건강가정, 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포함하여 대전지역에서도 3개 팀으로 확대되어 매주 아이들과 엄마가 함께하는 시간을 가지고 있다.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마인드강연과 세계문화체험, 구연동화, 엄마와 함께하는 요리 시간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엄마들이 직접 모든 행사를 기획, 준비하고 있으며 최근 그 활약상을 높이 평가받아 2016. 7. 15. 서울시 서초구 여성상 수상, 2016년 서울시 서초구 양성평등지원기금 지원사업에 선정되는 등의 성과를 거두었다.

 

본 행사는 아기물티슈 부문 6회 연속 1, 사회공헌 활동에도 앞장서는 유아용품 전문기업 `앙블랑´과 아가방앤컴퍼니 유아스킨케어 퓨토테라피에서 물품으로 후원하였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창 길수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2-07 06:51:5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