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코오롱 마라톤팀 국내외 경기에 세종시 유니폼 입고 출전한다 - 세종시와 코오롱 마라톤팀 연고협약 맺고 세종시 육상발전에 기여하기로
  • 기사등록 2017-02-01 13:23:22
기사수정

코오롱 마라톤팀 국내외 경기에 세종시 유니폼 입고 출전한다

세종시와 코오롱 마라톤팀 연고협약 맺고 세종시 육상발전에 기여하기로..

 

 

대한민국 마라톤을 세계 수준으로 견인한 1등공신의 코오롱 마라톤팀(대표 안병덕)이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와 연고협약을 맺고 앞으로 세종시 명예를 걸고 모든 경기에 참여하게 되었다.

 

이춘희 세종시장과 안병덕 코오롱 사장이 세종시를 연고로 연고협약서에 서명하고 있다.

연고협약서에 서명후 환하게 웃는 이춘희 시장, 안병덕 코오롱 사장.

안병덕 코오롱 사장이 이춘희 세종시장에게 세종시 로고가 새겨진 유니폼을 기증하고 있다.

좌부터 2010 광저우 아시안게임 금메달리스트 지영준 코치, 김학수 선수, 이춘희 시장, 노시완 선수, 안병덕 코오롱 사장, 최민용 선수, 피승희 선수.

코오롱 선수단과 세종시 육상꿈나무들의 만남에서 어린 꿈나무들이 자기가 좋아하는 선수앞에 서서 수즙게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Since 1987. 코오롱 마라톤팀은 대한민국을 빛낸 마라토너인 김완기(`90년 동아마라톤 대회에서 한국 신기록, 2시간1134), 황영조(`92년 바르셀로나 올림픽 , 2시간1323) / 이봉주(´96년 애틀란타 올림픽 , 2시간744), 이봉주 선수를 배출한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마라톤의 대명사이다.

 

코오롱 안병덕 사장 및 송승회 단장

코오롱 마라톤팀 현황

 

 21일 세종시청 세종실에서 연고협약을 맺은 자리에서 이춘희 세종시장은 한국 마라톤을 세계 수준으로 육성해 주신 코오롱 마라톤팀과 세종시 연고협약을 승낙해 주신 안병덕 사장님, 송승준 단장님께 그동안 세종시의 불참종목인 육상에서 해소할 수 있게 되어서 매우 감사하다는 감사의 뜻을 전하고 오늘을 계기로 세종시 대표 시민스포츠로 마라톤 행사를 개최하는 동시에 전통적으로 이어나 가는 것도 함께 고민해서 추진할 것을 약속하였다.

 

또한 이춘희 시장은 42.195km의 긴 호흡인 마라톤처럼 세종시 건설도 긴 호흡으로 멀리 보며 건설해 가는 중이며 세종시 완성을 마라톤에 비유하고 특히 세종시는 내부순환 22.9와 외곽순환 28.2, 총길이 51.1 마라톤 길이와 유사한 도로를 활용하여 세종시 대표 시민스포츠로 마라톤 행사를 개최하고 전통적으로 이어나가는 것도 함께 고민해서 추진해 보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세계적 선수들을 배출한 코오롱 마라톤팀과 함께 추진한다면, 세계적인 도시와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명성있는 세종시로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연고협약 소감을 밝혔다.

 

이로써 코오롱 마라톤팀은 앞으로 열리는 각종 국·내외 마라톤 대회에 세종시가 표기된 유니폼을 입고 출전하여 세종시를 홍보하게 되며 특히 유소년 꿈나무육성, 복사꽃마라톤대회 등 세종시 육상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동영상 기사 보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대열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2-01 13:23:2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