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 7번째 보람동 복합커뮤니티센터 준공 - 행복도시 7번째 주민복합공동시설 및 3생활권 커뮤니티의 중심
  • 기사등록 2017-02-01 11:41:54
기사수정

세종시 7번째 보람동 복합커뮤니티센터 준공

행복도시 7번째 주민복합공동시설 및 3생활권 커뮤니티의 중심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충재, 이하 행복청) 행정중심복합도시(이하 행복도시) 보람동(3-2생활권) 주민복합공동시설(복합커뮤니티센터)를 준공하고, 1() 공동시설 내 다목적체육관에서 준공식을 개최 하였다.

 

보람동 복합커뮤니센터의 위용.

지하1층에 마련된 6레인 25m의 수영장이 당초 8월 개장보다 빠른 개장을 앞두고 있다.

복컴 유공자들과 기념촬영하는 이충재 행복청장.

이충재 행복청장이 보람동 복컴 준공식이 열린 2일 기념사를 하고 있다.

최교진 세종교육감이 축사를 통해 보람동복컴이 학교와 마을을 넘나드는 교육공동체의 중심에 설 것을 확신하며 주민들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공간을 건축해준 이충재 행복청장에게 고마움을 표시하였다.

강준현 세종시 정무부시장이 축사를 하고있는 모습.

참석한 내빈과 함께 테이프 커팅식을 하는 이충재 행복청장.

 

보람동 주민복합공동시설은 대평동 등 3개동(3생활권) 주민 커뮤니티의 중심이 되는 시설로서 보람동 외의 입주민들이 이용하기에도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난해 12월 초부터 어린이집, 경찰지구대, 119안전센터, 이동민원실 및 도서관이 업무를 시작하였고, 향후 노인복지시설, 문화의집, 다목적체육관, 수영장 등의 주민 이용시설을 순차적으로 개방할 예정이다.

 

보람동 주민복합공동시설은 총 사업비 492억 원을 투입하여 연면적 17,465(부지면적 15,395)의 지하 1, 지상 5층 규모로 건립되었으며 상세 시설로는, 지하 1층 수영장 1층 주민센터, 어린이집 2층 다목적강당, 노인복지시설 3층 다목적체육관, 체력단련실, 요가에어로빅실 45 도서관 등이 마련되어 있다.

 

특히 이보람동복컴은 빗물 재활용, 옥상 녹화, 지열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를 이용하는 등 에너지 절감형 친환경 건축물로 건립하고,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인증´ 최우수 등급을 적용하여 몸이 불편한 사람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건물 여러 채가 하나의 건축물을 형성하는 듯한 전통 건축물의 채 나눔 기법을 사용하여 도시와 자연을 어우르는 동시에 채광과 통풍기능을 원활히 하였다.

 

또한, 주민센터, 경찰지구대, 119안전센터 등을 한데 모아 원스톱 행정서비스를 구현하고, 건물 입구 보도블록에 한글자음을 새겨 세종대왕의 한글 창제 의미와 한국의 미를 살리는 등 기능디자인 측면에서 모두 명품 주민이용시설로 거듭나도록 하였다.

 

이충재 행복청장은 보람동 주민복합공동시설은 주변에 금강의 수려한 풍경과 공공청사, 학교, 근린공원 등이 있어 우수한 입지 조건을 갖추었다면서 이웃들과 다양한 문화여가 활동도 즐기시고 서로 소통하면서 도시의 가치를 더욱 높여 주시길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참고로, 행복청은 행복도시에 2030년까지 `복합주민공동시설´ 22개소를 건립할 계획으로, 현재 7개소가 건립되었으며, 4개소는 공사 중, 1개소는 설계 중으로, 나머지 10개소는 금년부터 순차적으로 착수할 예정이다.

 

특히 전국에 없는 세종시만의 복컴이 완료되는 30년에는 관내 총 22개소의 복컴이 주민편의를 주도할 것으로 예상되며 명품세종시의 위상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 대열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2-01 11:41:5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