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구청장 한현택)와 대전보건대학교(총장 정무남), 중앙시장활성화구역 상인회(회장 구범림)는 8일부터 13일까지 엿새간 중앙시장 이벤트홀에서 `보건대 의료봉사와 함께하는 중앙시장 김장 페스티벌´ 행사를 개최한다.
이 번 행사는 자치단체와 지역대학, 지역상인이 손잡고 사람이 모이는 활력있는 전통시장 만들기의 일환으로 지난 4월 첫 행사 이후 네 번째로 마련됐다.
대전보건대는 전통시장 소상공인과 시장 방문 고객을 위해 손마사지, 네일아트 등의 뷰티서비스와 골밀도 검사, 구강보건 교육 등의 의료서비스와 함께 지난 행사에서 호응이 높았던 어르신 장수사진 촬영 및 액자 제작 서비스도 이어진다.
특히, 김장철을 맞아 상인들이 직접 절인 절임배추 등 품질 좋고 저렴한 김장 재료를 판매하는 김장 페스티벌 행사를 마련하고 현명한 주부들의 방문을 기다리고 있다.
아울러,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사회적 기업 (주)씨앤이와 마을기업 민들레공작소, 중앙시장 희망바라기 등의 제품 전시·판매와 착한가격업소 홍보 및 구인․구직 맞춤형 일자리장터도 열린다.
구자선 경제과장은 “행사 기간 중 중앙시장을 방문하면 즐거운 이벤트와 함께 저렴하게 김장 준비를 마칠 수 있고 전통시장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수고 많으십니다
봉사하는 모습이 멋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