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시 홍보매체 활용 제2차 기업 홍보 지원
전통시장·사회적기업 등 12곳 선정, 민 ․ 관 ․ 학 협업모델 구축
대전광역시(시장 권선택)는 제2차 홍보매체 이용대상으로 선정된 12개 법인 및 단체에 대하여 시가 보유하고 있는 도시철도 역사 광고판 등 홍보매체를 개방, 관내 대학 디자인 재능기부로 기획된 홍보물을 게시하여 홍보를 지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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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홍보매체 이용 디자인 재능기부를 위한 기획회의(한밭대 시각디자인학과 강의실) 사진제공-대전시청 |
이는 시정홍보로만 활용했던 시 홍보매체를 경제적 여건 등으로 광고를 하기 어려운 영세 소상공인, 전통시장 등에 개방하여 기업정보 및 상품을 소개함으로써 경제활동을 촉진하고자 제정한 「대전광역시 홍보매체 이용 조례」에 따른 것으로, 작년 9월 제2차 이용대상 신청접수를 시작으로 사업을 진행해 왔다.
홍보매체 이용 신청접수 결과 총 22개 업체가 신청하였으며, 디자인 ․ 경제 ․ 복지전문가 및 시민단체 등으로 구성된 홍보매체운영위원회에서 사회적 약자 배려, 서민경제 활성화 등 공익적 측면과 홍보 필요성 ․ 실효성 등을 고려하여 12개 법인 및 단체를 최종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업체는 ▲달빛야시장 속 청년창업점포를 홍보하는 `중리시장´, ▲함께 쓰는 공유네트워크 조성을 위한 공유기업 `피플카쉐어링´, ▲지역 문화예술 붐 조성을 위한 사회적기업 `우금치´등 12곳이다.
제2차 시 홍보매체 이용자 홍보지원 현황
일련 번호 |
구 분 |
업체명 |
홍보내용 |
홍보 면수 |
홍보매체 |
디 자 인 재능기부대학 |
비고 |
1 |
전통시장 |
중리전통시장상인회 |
· 야시장 및 청년상인 홍보 (달빛야시장 속 청년들의 별별이야기) |
8면 |
도시철도 광고판(6), 전광판(1), 홍보판(1) |
대전대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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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전통시장 |
도마큰시장상인회 |
· 특화상품 수제소시지 등 판매 홍보 |
7면 |
도시철도 광고판(5), 전광판(1), 홍보판(1) |
한밭대 시각디자인학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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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
사회적기업 |
손놀이협동조합 |
· 홈패션 교육 및 핸드메이드 소품 판매 (경력단절여성들의 희망공간) |
7면 |
도시철도 광고판(6), 전광판(1) |
대전대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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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
사회적기업 |
마당극패 우금치 |
· 문화나눔공연 및 마당극 홍보 (무대의 문턱을 허물다) |
6면 |
도시철도 광고판(5), 전광판(1) |
한밭대 시각디자인학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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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
마을기업 |
나무시어터연극협동조합 |
· 2017년 연극 공연 예정작 홍보 (삶과 연극을 함께 가꿔가는 공동체) |
6면 |
도시철도 광고판(5), 전광판(1) |
대전대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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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
마을기업 |
농업회사법인 내뜰 |
· 화훼 · 허브 · 분재 및 곤충체험 현장학습 홍보 |
6면 |
도시철도 광고판(5), 전광판(1) |
한밭대 시각디자인학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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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
공유기업 |
콜라보에어 |
· 창업 부대업무 협업공간 홍보 (콜라보에어와 함께 더 높은 곳으로) |
7면 |
도시철도 광고판(6), 전광판(1) |
대전대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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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
공유기업 |
피플카쉐어링 |
· 카쉐어링 공유경제 소개 (자동차 뽑지 말고 나눠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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