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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시, 시 홍보매체 활용 제2차 기업 홍보 지원 - 전통시장·사회적기업 등 12곳 선정, 민 ․ 관 ․ 학 협업모델 구축
  • 기사등록 2017-01-23 10:25: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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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시, 시 홍보매체 활용 제2차 기업 홍보 지원

전통시장·사회적기업 등 12곳 선정, 학 협업모델 구축

 

대전광역시(시장 권선택)는 제2차 홍보매체 이용대상으로 선정된 12개 법인 및 단체에 대하여 시가 보유하고 있는 도시철도 역사 광고판 등 홍보매체를 개방, 관내 대학 디자인 재능기부로 기획된 홍보물을 게시하여 홍보를 지원한다.

 

홍보매체 이용 디자인 재능기부를 위한 기획회의(한밭대 시각디자인학과 강의실) 사진제공-대전시청
 

이는 시정홍보로만 활용했던 시 홍보매체를 경제적 여건 등으로 광고를 하기 어려운 영세 소상공인, 전통시장 등에 개방하여 기업정보 및 상품을 소개함으로써 경제활동을 촉진하고자 제정한 대전광역시 홍보매체 이용 조례에 따른 것으로, 작년 9월 제2차 이용대상 신청접수를 시작으로 사업을 진행해 왔다.

 

홍보매체 이용 신청접수 결과 총 22개 업체가 신청하였으며, 디자인 경제 복지전문가 및 시민단체 등으로 구성된 홍보매체운영위원회에서 사회적 약자 배려, 서민경제 활성화 등 공익적 측면과 홍보 필요성 실효성 등을 고려하여 12개 법인 및 단체를 최종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업체는 달빛야시장 속 청년창업점포를 홍보하는 `중리시장´, 함께 쓰는 공유네트워크 조성을 위한 공유기업 `피플카쉐어링´, 지역 문화예술 붐 조성을 위한 사회적기업 `우금치´12곳이다.

2차 시 홍보매체 이용자 홍보지원 현황

일련

번호

구 분

업체명

홍보내용

홍보

면수

홍보매체

디 자 인

재능기부대학

비고

1

전통시장

중리전통시장상인회

· 야시장 및 청년상인 홍보

(달빛야시장 속 청년들의 별별이야기)

8

도시철도 광고판(6),

전광판(1), 홍보판(1)

대전대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과

 

2

전통시장

도마큰시장상인회

· 특화상품 수제소시지 등 판매 홍보

7

도시철도 광고판(5),

전광판(1), 홍보판(1)

한밭대

시각디자인학과

 

3

사회적기업

손놀이협동조합

· 홈패션 교육 및 핸드메이드 소품 판매

(경력단절여성들의 희망공간)

7

도시철도 광고판(6),

전광판(1)

대전대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과

 

4

사회적기업

마당극패 우금치

· 문화나눔공연 및 마당극 홍보

(무대의 문턱을 허물다)

6

도시철도 광고판(5),

전광판(1)

한밭대

시각디자인학과

 

5

마을기업

나무시어터연극협동조합

· 2017년 연극 공연 예정작 홍보

(삶과 연극을 함께 가꿔가는 공동체)

6

도시철도 광고판(5),

전광판(1)

대전대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과

 

6

마을기업

농업회사법인 내뜰

· 화훼 · 허브 · 분재 및 곤충체험 현장학습 홍보

6

도시철도 광고판(5),

전광판(1)

한밭대

시각디자인학과

 

7

공유기업

콜라보에어

· 창업 부대업무 협업공간 홍보

(콜라보에어와 함께 더 높은 곳으로)

7

도시철도 광고판(6),

전광판(1)

대전대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과

 

8

공유기업

피플카쉐어링

· 카쉐어링 공유경제 소개

(자동차 뽑지 말고 나눠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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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17-01-23 10:25: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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