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국 제 1호 안전행복버스 안전교육 강사를 모집해요 - 세종시교육청, 이동식 안전행복버스 안전교육 강사 9명 모집
  • 기사등록 2017-01-17 11:28:23
기사수정

전국 제 1호 안전행복버스 안전교육 강사를 모집해요

세종시교육청, 이동식 안전행복버스 안전교육 강사 9명 모집

오는 23일까지 방문 접수, 3월부터 찾아가는 체험중심 안전교육 실시

 

세종시교육청이 전국 시도교육청(서울, 대전, 광주, 경기, 대구, 충북, 경남 )에서 첫 도입하는 이동식 안전행복버스를 운영할 안전교육 강사를 모집한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이 학교로 찾아가는 체험중심 안전교육을 운영할 이동식 안전행복버스 안전교육 강사 9명을 오는 23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응시 자격은 안전 관련 자격증, 안전교육 관련 기관 근무 경력자 퇴직 소방공무원 및 교원 교원자격증 소지자 아동복지 또는 사회복지 자격증 소지자 중 한가지 이상에 해당되는 자이다. 안전 관련 자격증 소지자 또는 어린이 교육 경력 유경험자를 우대한다.

 

지원서는 세종시교육청(세종특별자치시 한누리대로 2154, 4층 학생생활안전과)에서 방문접수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www.sje.go.kr)를 참고하거나 시교육청 학생생활안전과 학생안전팀(044-320-2444)으로 문의하면 된다.

 

합격자는 1차 서류심사, 2차 면접 절차를 거쳐서 오늘 26일 최종 발표하며, 안전행복버스 운영 및 안전 교육 관련 연수를 받고 2월 이동식 안전버스를 시범운행한 후 3월부터 학교의 신청을 받아 찾아가는 체험중심 안전교육을 실시한다.

 

안전교육강사는 유초등학생(1~3학년)을 대상으로 학교를 방문하여 자동차 안전체험교육, 지진생활안전체험 교육, 화재대피체험 교육, 보행 안전 및 동영상 교육 등의 직무를 수행하게 된다.

 

김태환 학생생활안전과장은 세월호 사고 및 재난 발생으로 체험중심의 안전교육 강화 필요성이 증대된 만큼, 3월부터 이동식 안전행복버스를 활용해 실생활과 연계한 체험중심 안전교육을 본격 펼칠 계획이다라면서, “안전 관련 자격증 소지자, 어린이 교육 경력 유경험자 등 지역의 능력 있는 인재들의 많은 신청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대열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1-17 11:28:2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