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전시, 시청 1층에 홍보관 개관 - 84㎡ 면적에 주요시정, 행정, 관광, 교통, 추억의 명소 등 콘텐츠 구비
  • 기사등록 2017-01-13 09:38:22
기사수정

대전시, 시청 1층에 홍보관 개관

84면적에 주요시정, 행정, 관광, 교통, 추억의 명소 등 콘텐츠 구비

 

대전을 알리는 홍보관이 시청 1층에 새롭게 문을 열었다.

 

대전광역시(시장 권선택)3() 오후 3시 시청 1층 로비에서 권선택 시장과 김경훈 시 의회 의장, 한상구 시민행복위원회 홍보분과장, 시민기자단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전광역시 홍보관 개관식을 가졌다.

 

홍보관은 전국 제일의 과학도시, 교통중심도시, 행정도시로서의 대전의 위상을 널리 알리고 학생들에게 체험 공간을 마련하고자 지난해 9월 착공해 4개월 간의 준비 끝에 이날 시민에게 공개되었다.

 

시청 1층 로비 건강카페 맞은편에 자리한 홍보관은 총 84의 면적에 대전광역시 주요시정, 행정, 관광, 교통, 추억의 명소 등을 영상이나 그래픽, 모형, 체험공간 등 시민이 즐길만한 다양한 콘텐츠로 구비해 대전을 알릴 계획이다.

 

특히, 획일적인 시가지 모형물 전시를 탈피, 중앙에 위치한 대형모니터를 터치하는 방식으로 대전의 행정, 관광, 교통을 연출했다.

 

, 가상현실 VR체험 영상을 도입해 흥미를 유발할 수 있도록 하였고, 홍보관 외벽에는 옛 대전역 등 지나간 명소를 그래픽으로 이미지화 해 포토존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조성했다.

 

권선택 시장은 개관식에서대전광역시 홍보관은 영상과 콘텐츠, 체험공간, 이미지 연출이 조화롭게 구성되어 대전을 알리는 새로운 명소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며지속적인 콘텐츠 업그레이드를 통해 시민이 대전을 배우고 즐기는 체험공간으로 가꾸어 나가갔다고 강조했다

박 향선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1-13 09:38:2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