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특별자치시 의회 신청사 준공식 - 세종시의회 에너지 효율 1등급 및 녹색건축 우수등급의 친환경 건축물
  • 기사등록 2017-01-12 14:15:23
기사수정

세종특별자치시 의회 신청사 준공식

세종시의회 에너지 효율 1등급 및 녹색건축 우수등급의 친환경 건축물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충재, 이하 행복청)12() 11, 세종시 보람동(3-2생활권)에 위치한 `세종시의회 신청사´에서 이해찬 의원을 비롯한 이춘희 세종시장, 고준일 세종시의장 및 시민이 참석한 가운데 준공식을 개최하였다.

 

 

행사는 시의회 청사 건립 홍보동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건립유공자 표창(계룡건설 소장 등 5), 이충재 행복청장의 기념사와 이해찬 의및 이춘희 시장 등 내빈 축사, 테이프컷팅에 이어 주요시설인 본회의장 관람 순으로 진행되었다.

 

세종시의회 청사는 자연을 향해 열려있고, 시민에게 친근한 청사를 뜻하는 `산책로의 청사´라는 디자인 개념을 도입하여 ´155월 지상 4(연면적 6,089) 규모로 착공하였으나, 공사 진행 중에 시청사 미입주 부서와 의원 증원을 대비한 세종시의 추가 증축 요청(2개층)을 받아들여 ´163월 지상 6(연면적 8,477) 규모로 설계를 변경한 후, 총공사비 140억원(국비 90, 지방비 50)을 투입하여 준공하였다.

 

 

`세종시의회 청사´는 시민들의 민의를 대변할 본회의장, 의원사무실 및 의회사무처, 감사위원회 사무실 등 사무공간과 의원휴게실, 체력단련실 등 지원시설로 구성되어 있으며, 무장애(Barrier Free) 설계 최우수등급, 에너지효율 1등급, 녹색건축 우수등급을 취득한 친환경 건축물로서 운영효율을 최대한 고려하였다.

 

세종시의회가 금년 2월 신청사로 입주하여 의정활동을 시작하게 되면, ´156월 보람동(3-2생활권)으로 입주한 `세종시 청사´와 더불어 3생활지방행정타운의 면모를 갖춘 실질적인 금강시대를 열게 될 것으로 보인다.

 

이충재 행복청장은 기념사에서 세종시의회 청사 준공으로 의정활동이 더활발

 

해져 세종시의회가 대한민국 자치행정의 모범이 되길 바란다면서,행복청도 지난 10년의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는 변화를 통해 행복도시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복합자족도시로 건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특히 이날 준공식에 참석한 이해찬 의원은 현재 여·야 구분 없이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는 청와대, 대검찰청, 국회 세종시 이전에 대하여 현재 진행 중인 개헌안에 세종시는 대한민국의 행정수다라는 문구 삽입을 통하여 실질적이고 효율적인 행정수도 세종시를 만들겠다고 의지를 밝혔으며 이춘희 세종시장은 준공식이 열린 오늘 112일은 행정중심복합도시를 건설하기 위해 지금의 행복청이 고 노무현 대통령을 모시고 업무개시를 시작한 날 이이서 더욱 뜻깊은 날이라며 의회와 집행부가 혼연일체의 행정으로 시민들게 보답할 것이라고 약속하고 축하하였다.

 

<동영상 기사보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대열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1-12 14:15:2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