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전시, 11일`가금류 소비촉진´삼계탕 시식 행사 - 소규모 농장의 닭 소비 돕고 AI방역, 닭고기 안전성 홍보하고자 마련
  • 기사등록 2017-01-11 15:28:44
기사수정

대전시, 11`가금류 소비촉진´삼계탕 시식 행사

소규모 농장의 닭 소비 돕고 AI방역, 닭고기 안전성 홍보하고자 마련

 

대전광역시(시장 권선택)11일 권선택 시장과 실·국장 이상 간부공무원, 시청 노조 임원, 대전축협조합장, 농협 대전지역본부장, 축산농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시청 구내식당에서 가금류 소비 촉진을 위한 삼계탕 시식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상대적으로 방역이 취약한 소규모 농장의 닭 소비를 통한`농장 비우기´AI 방역효과와 함께 어려운 가금 농가를 돕고 닭고기의 안전성을 홍보하고자 마련되었다.

 

시는 이를 위해 대전시 관내 소규모 토종닭 농장에서 길러진 닭 300마리를 대전축협에서 수매해 행사를 진행했다.

 

권선택 시장은 행사에 함께한 축산농가를 위로하고조류인플루엔자 발생으로 어려운 여건이지만 우리 모두가 슬기를 모으고 합심한다면 충분히 헤쳐 나갈 수 있다대전시가 나서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권 시장은 또시중에 유통되는 닭고기, 오리고기는 안전하게 유통되고 있으며 바이러스는 75이상에서 5분간 가열하면 사멸하므로 안심하고 드셔도 된다고 강조하고닭고기, 오리고기의 소비 확대에 많은 시민여러분의 동참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박 향선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1-11 15:28:4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