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교육청, 인체공학을 고려한 책걸상 보급 추진 - 다양한 학생 체격에 맞는 적정 규격, 사용자 중심의 책․걸상 확대 보급
  • 기사등록 2017-01-11 11:47:40
기사수정

세종시교육청, 인체공학을 고려한 책걸상 보급 추진

다양한 학생 체격에 맞는 적정 규격, 사용자 중심의 책걸상 확대 보급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이 성장 시기 학생들의 체형을 고려한 인체공학적 책걸상을 각급학교에 보급, 학생들의 건강을 도모하고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 사진출처=네이버블러그

 

우선, 세종시교육청은 다양한 학생 체격에 맞는 적정 규격의 책걸상을 확대 보급하기로 했다. 보급기준보다 신장이 작은 초등학생과 큰 중고생들 에게 적합한 책·걸상 수요량을 조사하여 보급할 예정이다.

 

학생용 책·걸상이 척추 건강뿐만 아니라 학습 자세와 의자에 앉는 습관형성 등에 지대한 영향을 주며, 학습 피로감 또한 가중시킨다는 판단에서이다.

 

더불어 예정지역의 학교들은 신설과 동시에 학생 체형을 반영한 사용자 중심의 책·걸상을 모두 보급 추진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읍면지역 초··11교를 대상으로 134백만원을 투입하여 내용연수가 도래한 책걸상과 고정형 책걸상을 교체할 계획이다.

 

세종시교육청 관계자는 앞으로 책·걸상 사용자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선호도와 요구사항을 분석하고 체계화함으로써 차기년도 책걸상 보급에 우선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대열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1-11 11:47:4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