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둔산경찰서,이마트 둔산점(둔산동) 주차장 범죄예방 최우수시설로 선정하고 인증패 수여
  • 기사등록 2016-12-29 00:36:40
기사수정

둔산경찰서,이마트 둔산점(둔산동) 주차장

범죄예방 최우수시설로 선정하고 인증패 수여

 

대전둔산경찰서 생활안전계(계장 강남욱)2016. 12. 28. 10:30 이마트 둔산점(둔산동) 주차장을 범죄예방 최우수시설로 선정하고 인증패를 전달했다.

 

<사진제공=대전청>이마트에 범죄예방 최우수시설 인증패 수여

주차장 범죄예방 최우수시설 인증제는 범죄예방 진단팀이(CPO)이 관내 대형마트·백화점 전 주차장을 대상으로 관리운영체계, 감시성, 접근통제, 방범 및 안전시설 등 주차장 체크리스트를 활용해 평가하고 80% 이상을 갖춘 시설에 대해 인증패를 수여하는 제도이다.

 

또한 인증에만 그치지 않고 파손이나 고장 난 안전시설은 신속한 유지관리를 요구해 미흡한 부분에 대해서는 즉각적인 보완을 요청했다.

 

경찰은 대형마트·백화점 주차장에 이어 관내 아파트 주차장 범죄예방진단을 실시, 방범시설이 뛰어난 아파트에 대해 범죄예방 최우수시설 인증패를 전달하는 등 범죄예방 최우수시설 인증패 수여의 범위를 넓혀갈 예정이다.

 

경찰서 생활안전 계장은 앞으로 범죄예방 우수시설에 대한 인증을 통해 치안 참여를 확대하고, 강력범죄와 여성대상 범죄에 적극적으로 대처함으로써 안전한 밤거리 조성과 편안한 연말연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창 길수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12-29 00:36:4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