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중부경찰서, 연말연시 범죄예방활동 특별범죄 예방활동강화

 

대전중부경찰서 생활안전과(과장 임성수)는 연말연시 특별방범기간, 범죄예방활동을 강화하고 국민 안전 확보 및 평온한 연말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연말연시 특별방범기간, 범죄예방활동
 

중부서는 범죄유형별 맞춤형 예방활동을 위해 범죄예방진단팀을 중심으로 지역별범죄유형별통계 및 112신고 등 데이터를 통한 지역별 치안수요를 분석하여 유흥가원룸지역 등 지역별 특성에 맞게 경력 배치 및 순찰노선을 지정해 주민접촉형 경찰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역경찰을 총동원해 금융기관, 편의점, 금은방, 휴대폰 매장 등 범죄취약업소에 대한 순찰활동을 강화

 

또한 가용 지역경찰을 총동원해 금융기관, 편의점, 금은방, 휴대폰 매장 등 범죄취약업소에 대한 순찰활동을 강화하고 자율방범대 등 협력단체와 합동순찰을 통해 공동체 치안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

 

아울러 노인들이 많이 모이는 경로당, 공원 등을 찾아가 금융사기 예방을 비롯해 무단횡단 절대금지, 야간 외출 시에는 밝은 색상의 옷 착용하고, 자동차 운전 시에는 3초의 여유를 갖고 법규준수 등 안전운행 할 것을 당부했다.

 

임성수 생활안전과장은연말연시 주민들의 안전하고 행복한 일상을 지키기 위해 경찰은 맡은 자리에서 묵묵히 소임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창 길수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12-28 13:27:4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