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유성구, 배우는 기쁨 함께 나눠요14개 배움사랑방 성과공유.사례발표, 전시 및 공연 선보여 - 전시는 부엉이 도예공방, 감성제곱 캘리그라피, 공연분야는 퓨전요가, 영어 인형극 등 10팀의 발표 진행
  • 기사등록 2016-12-13 13:52:15
기사수정

유성구, 배우는 기쁨 함께 나눠요

14개 배움사랑방 성과공유.사례발표, 전시 및 공연 선보여

 

전시는 부엉이 도예공방, 감성제곱 캘리그라피,

공연분야는 퓨전요가, 영어 인형극 등 10팀의 발표 진행

 

대전 유성구(구청장 허태정)13일 오후 평생학습원 4층 강당과 1층 로비에서 200여명의 마을리더, 학습자, 주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단위 행복학습센터인 `배움사랑방 성과공유회´가 열렸다고 밝혔다.

▲ 사진은 유성구청사

이날 행사는 세동배움사랑방 등 유성구의 14개 배움사랑방에서 지난 4월부터 운영한 배움사랑방 프로그램의 성과를 확인하고 공유하기 위해 참여자 사례발표와 전시, 공연으로 마련됐다.

 

전시는 부엉이 도예공방, 감성제곱 캘리그라피, 재봉 및 자수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만들어진 다양한 작품들을 선 보였고, 공연분야에서는 퓨전요가, 영어 인형극 등 10팀의 발표가 진행됐다.

 

허태정 유성구청장은 마을공동학습은 개인의 재능을 키우는 것만 아니라 주민과의 교류를 통해 공동체 형성에 기여하고 있다, “앞으로도 주민들과 가까운 학습공간을 늘려 평생학습도시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유성구 행복학습센터인 배움사랑방은 2014년부터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운영해 왔으며, 구는 이 사업을 통해 경력단절여성들의 취업연계 뿐만 아니라, 재능기부와 자원봉사 등 사회참여 활동가를 대거 배출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창 길수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12-13 13:52:1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