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중부경찰서, 경로당 어르신 상대 교통안전 활동 및 보이스피싱 예방 교육 실시
  • 기사등록 2016-11-30 12:19:48
기사수정

중부경찰서, 경로당 어르신 상대 교통안전 활동 및 보이스피싱 예방 교육 실시

 

대전중부경찰서(서장 태경환)29일 관내 경로당에 방문하여 교통안전활동 및 보이스피싱 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

 

▲ (사진 출처=대전청) 29일 관내 경로당에 방문하여 교통안전활동 및 보이스피싱 예방교육을 실시

 

이날 활동은 노인교통사고를 예방하고 보이스피싱 사기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지역 경로당을 방문해 범죄 예방 활동을 전개했다.

 

경찰은 경로당을 찾아 어르신들을 상대로 안전하게 횡단보도 건너는 안전보행 3원칙 서다 보다걷다 3가지 방법을 설명하고, 야간에는 되도록 밝은 색상의 옷을 착용할 것을 권했다.

 

또한, 최근발생하고 있는 보이스 피싱 유형을 자세히 알리고, 조금이라도 의심이 되는 경우에는 전화를 끊고 112로 반드시 신고하여 피해를 입지 않도록 주의를 당부했다.

 

중부서는 노인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치안정책도 어르신들에게 적합한 형태로 변화해야한다는 취지하에 노인맞춤형 치안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에 따라 노인복지관, 경로당, 공원 등에 방문해 각종 현장 안전활동을 전개하고 금융기관과 연계해 노인 보이스피싱 예방에도 주력하고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창 길수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11-30 12:19:4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