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교육청, 놀이자원봉사자 수료식 열어 - 학교나 지역에서 놀이를 통한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에 참여
  • 기사등록 2016-11-18 14:26:14
기사수정

세종시교육청, 놀이자원봉사자 수료식 열어

학교나 지역에서 놀이를 통한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에 참여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184층 대회의실에서 놀이자원봉사자 기초과정 이수자에 대한 수료식을 실시했다.

세종시교육청은 18일 학교나 지역에서 놀이를 통한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에 참여하게 될 놀이자원봉사자 수료식을 열었다.

최교진 교육감이 놀이자원봉사자 수료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지난 920일부터 8일간 진행된 놀이실기연수를 80%이상 이수한 후 세종시 관내 초등학교 돌봄교실과 지역아동센터에서 10시간의 놀이자원봉사활동에 마친 23명이 그 대상자이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놀이자원봉사자들의 커뮤니티공간에 올라온 활동 내용이 동영상으로 소개됐다. 특히, 두루초등학교 학생들이 놀이자원봉사자들에 대한 고마움을 전하는 축하동영상이 상영되면서 훈훈한 장면이 연출됐다.

 

수료식에서 최교진 교육감은 놀이는 아이들의 삶이고, 밥이다라며, “내 아이가 아닌 우리 세종시 아이들의 놀이이모가 되고, 좋은 어른들이 많은 세종시를 만들어가는 것이 아이들에게 가장 좋은 교육환경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노은정 놀이자원봉사자는 낯선 학교와 지역아동센터에서 봉사활동을 한다는 것이 걱정스러웠는데 잘 놀아주는 아이들이 늘 반갑고 고마웠다면서, “이번 연수에서 자원봉사활동까지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의미있는 시간이었고, 앞으로도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많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수료식을 마친 놀이자원봉사자들은 자율적인 모임을 구성하여 세종마을교육공동체 놀이자원봉사자로서 학교나 지역에서 놀이를 통한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에 참여할 계획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대열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11-18 14:26:1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