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전 노은농수산물도매시장 고객만족도`으뜸´선정 - 농산물 생산자와 소비자의 이익 보호 농산물 유통 구조개선 앞장선 결과
  • 기사등록 2016-11-17 10:49:12
기사수정

대전 노은농수산물도매시장 고객만족도`으뜸´선정

농산물 생산자와 소비자의 이익 보호 농산물 유통 구조개선 앞장선 결과

대전광역시(시장 권선택)는 노은농수산물도매시장이 전국 32개 공영 도매시장을 대상으로 실시한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전국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 대전노은 농수산물 도매시장. 사진제공-대전시청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주관한 이번 조사는 도매시장 경영평가의 일환으로 전문 조사기관에 의뢰해 도매시장의 주요 고객인 전국의 출하주와 중도매인 등을 대상으로 지난 달 전화로 실시됐다.

 

노은농수산물도매시장은 가락시장 등 여타 광역시권의 공영도매시장을 제치고 고객만족도 1위를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으며, 이번 조사에서 함께 실시된 도매시장법인(공판장)에 대한 출하자 등의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대전중앙청과() 1, 대전원예농협() 4위를 달성하는 쾌거를 거뒀다.

 

이러한 결과는 관리사업소와 도매시장법인(공판장) 및 중도매인 등 유통종사자가 서로 협력하여 농산물 생산자와 소비자의 이익을 보호하고 농산물 유통 구조개선에 앞장선 결과라고 평가되고 있다.

 

다만, 건물 및 시설의 개선, 경매 등의 공정성 제고 및 거래질서 확립, 생산자 입장을 고려한 가격 책정 등에 대한 건의 사항도 있었으며, 이번 조사결과는 내년도 전국 농산물 도매시장 운영실적 평가에 반영될 예정이다.

 

한편, 노은농수산물도매시장은 지난 9월 발표된 전국 농산물 도매시장 평가결과 전국에서 유일하게 개설자 및 도매시장법인(공판장) 모두가 `우수´로 선정되는 영예를 차지했었다.

 

김영일 노은농수산물도매시장관리사업소장은 우리 도매시장을 이용하는 출하자나 소비자의 관점에서 농산물 유통시책을 개선해 나가고 합리적인 시설물 관리에 노력한 부분이 좋은 결과로 나타난 것 같다, “앞으로도 고객의 눈높이에서 도매시장의 공공성과 공익성이 최대한 발휘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미서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11-17 10:49:1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