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16학년도 제6회 연구학교 박람회 개최 - 학교교육방안과 교육정책을 모색, 자료 전시, 세미나 등 교육축제 한마당
  • 기사등록 2016-11-08 10:01:30
기사수정

2016학년도 제6회 연구학교 박람회 개최

학교교육방안과 교육정책을 모색, 자료 전시, 세미나 등 교육축제 한마당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117() 오후 3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12()까지 6일간에 걸쳐 대전교육과학연구원에서 2016학년도 제6회 연구학교 박람회를 개최한다.

 

▲ 설동호 대전교육청 교육감이 7일 대전교육과학연구원에서 마련된 제6회 연구학교 박람회장을 둘러보고 있다.사진제공-대전교육청

올해로 여섯 번째를 맞이하는 연구학교 박람회는 효율적인 학교교육방안과 교육정책을 모색하기 위해 지난 1년간 유치원 2, 초등학교 29, 중학교 20, 고등학교 15, 특수학교 1교 등 총 67개 연구학교에서 운영한 결과를 자료 전시, 사례 발표, 세미나, 특강, 수업 공개를 통해 발표하는 교육축제 한마당이다.

 

연구학교 운영과정에서 산출된 결과물을 관람할 수 있는 전시관은 다문화교육, 교육과정, 인성교육, 자유학기제, 디지털교과서, 소프트웨어교육, 고 연계교육 등 36개 영역의 교육현안에 대한 연구 결과와 일반화 자료를 교육공동체에게 제공하고 있다.

 

이 번 박람회는 연구학교의 연구 노력을 극대화하고 현장에 안착하고자 다양한 세미나와 특강을 개최하여 담당자들의 역량을 강화하는 프로그램들도 진행된다. 8일에는 연구부장 및 평가담당교사를 대상으로 `자기성장평가 운영 방안´, 9일에는 진로교육 담당교사를 대상으로 `진로교육과 행복한 미래 설계´에 대한 세미나가 이루어고 10일에는 교감을 대상으로관찰한다는 것,큰오색딱따구리의 육아일기,동고비와 함께한 80의 저자인 서남대 김성호 교수를 초청하여 `자연에 길을 묻다´라는 주제의 특강이 이어진다.

 

개막식에서는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 김경훈 시의회의장, 동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학교장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구학교 운영 사례 발표를 듣고 연구학교 전시관을 개관하였다.

 

한편, 지난 10월부터 한 달간 연구학교 주제 관련 수업공개가 각 연구학교별로 이루어져 관내 교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교실 수업 개선 및 수업 연구 중심의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교육공동체가 함께 나누고 소통하는 자리를 가졌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연구학교 박람회를 통해 창의적이고 특색 있는 교육활동 정보를 공유하고, 연구하는 학교 문화를 조성하며, 교육이 나아갈 발전 방안을 모색하여 모두가 행복한 대전교육을 활짝 열어가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박미서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11-08 10:01:3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