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사용후핵연료 반환하는데 5년정도 걸리며 200억 소요될 듯 - 공동연구개발, 특수용기제작, 취급, 저장을 위한 안전성 평가등의 업무등이 수행되어야
  • 기사등록 2016-10-27 07:17:00
기사수정

사용후핵연료 반환하는데 5년정도 걸리며 200억 소요될 듯

공동연구개발, 특수용기제작, 취급, 저장을 위한 안전성 평가등의 업무등이 수행되어야

 

원자력연구원 정용환 단장은 26일 대전시청에서 사용후핵연료에 대해서 기자브리핑을 했다.

 

정단장은 사용후 핵연료을 반환하는데 단계적으로 5년정도 걸리며 예산은 200억이 소요될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현재 연구원에 저장중인 사용후핵연료는 진행 중인 또는 진행위예정인 연구목적 외에는 반환할 계획이다.

 

이에 원자력연구원은 사용후핵연료 소유기관 간 이전을 한 소유권 정리 및 시설내 취급 장비 확보. 처리 및 환수 운반용기 개발등을 위한 예산을 확보하고, 조기 반환을 위한 기술적 조치(연료 상태 정밀 확인, 취급.처리.저장, 환수. 운반 용기)를 위한 제반 사항을 착오없이 진행록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연구원은 사용후핵연료 반환 작업을 위한 설비 및 취급 기술 개발 확보를 위한 공동연구개발 밀봉용기의 상단 고정체가 분리된 집합체, 연료봉 절편 및 시편 등을 밀봉하기위한 특수용기제작 사용후핵연료 원전 내 취급.저장을 위한 안전성 평가 등의 업무가 수행되어야 한다고 언급했다.

박미서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10-27 07:17: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