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지역위-대전, 옥천, 논산,계룡, 금산과 `상생협력´선언 - 25(화) 대전테크노파크에서 `대전중추도시생활권 성과보고 및 지역정책간담회´개최
  • 기사등록 2016-10-25 09:41:38
기사수정

지역위-대전, 옥천, 논산,계룡, 금산과 `상생협력´선언

25() 대전테크노파크에서 `대전중추도시생활권 성과보고 및 지역정책간담회´개최

 

대전광역시(시장 권선택)는 대통령직속 지역발전위원회(위원장 허남식, 이하 지역위)와 공동으로 25일 오후 1시 대전테크노파크에서`대전중추도시생활권 성과 보고 및 지역정책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정부의 지역발전정책인 `지역행복생활권´ 추진성과를 주민과 공유하고, 대전시와 인근 시군과의 연계협력 활성화를 위해 발굴한 과제 발표와 지역위, 참여 지자체 간 발전협력 협약을 체결함으로써 지역 상생발전의 의지를 다지고자 마련되었다.

 

행사에는 권선택 대전시장과 허남식 지역발전위원장을 비롯해 옥천논산계룡금산 등 4개 기초자치단체장과 대전 생활권발전협의회 위원, 지역주민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1부 지역정책 간담회와 2부 본 행사로 그동안의 사업 성과 및 연계협력과제 보고, 우수사례 발표, 대전중추도시생활권 및 발전협력 협약 체결 순으로 진행되었다.

 

지역정책 간담회는 대전시와 지역위, 생활권 시군 실국장과 전문가들이 참여했으며 대전 도시철도 2호선 트램 등의 지역 현안과 지역발전 활성화 방안을 위해 열띤 토론을 벌였다.

 

이 행사인 성과보고에서는 그동안 대전생활권에서 추진해온 사업으로 생활권 선도사업, 새뜰마을사업 등 7개 사업을 소개하고, 우수사업인대청호 생태창조마을네크워크 구축사업을 발표했다.

 

또 협력 시군에서 제안한 연계협력과제 4(힐링SONG 의료관광 프로젝트 사업 등)을 보고했는데, 이 과제들은 중앙의 공모를 통해 선정된 사업을 중심으로 내년 초부터 본격 시행에 들어갈 예정이다.

 

대전시와 생활권 시군은 앞으로도 연계협력과제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

 

이 행사가 끝나고 권선택 대전시장과 허남식 지역발전위원장을 비롯한 단체장들은 대전테크노파크 IT벤처타운 1층에서 지역행복생활권 선도사업의 일환으로 새롭게 문을 연 제대군인을 위한 행복BIZ 센터개소식을 갖고 제대군인의 제2인생 설계준비를 위한 본격 지원에 들어갔다.

 

권선택 시장은 현 정부의 `지역희망 프로젝트´가 대전지역생활권에 튼튼히 착근되고 있으며, 앞으로도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허남식 지역위 위원장은 이번 공동협력을 통해 대전시와 인근 시군들이 주민 삶의 질이 향상시키는 데 긴밀하게 협력하는 모범적인 지역발전의 거버넌스로서 그 역할이 기대된다.”고 의미를 부여하면서, 이를 위해 지역발전위원회에서는 더욱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박미서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10-25 09:41:3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