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전시, 수출중소기업 제품 중동시장에서 호평 - 5개 기업 참가, 계약추진 893만 달러, 수출상담 2471만 달러 성과
  • 기사등록 2016-10-04 10:40:56
기사수정

대전시, 수출중소기업 제품 중동시장에서 호평

5개 기업 참가, 계약추진 893만 달러, 수출상담 2471만 달러 성과

 

대전광역시(시장 권선택)919일부터 24일까지 아랍에미리트(두바이), 요르단(암만) 2개 지역에서 중동 비즈니스 상담회를 열고, 수출계약추진 893만 달러(100억 원), 수출상담 76건에 2471만 달러(276억 원)의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대전시 주최, 대전경제통상진흥원 주관으로 진행된 대전-중동 비즈니스상담회는 에이팩, 인섹트바이오텍, 하이젠, 동남, 창의산업 등 우수한 제품을 보유한 대전지역 5개 업체가 참가했다.

 

비즈니스상담회에서는 기업별 맞춤형 바이어 발굴을 통해 대전기업의 중동 해외판로 개척에 중점을 두어 참가기업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주요 수출계약 추진 성과로 LED 제품을 생산하는 에이팩은 요르단의 Z사와 경기장 조명 설치에 대해 상세 설계 진행 계획을 갖기로 하였으며 상담을 통해 향후 공항, 경기장 등 정부 프로젝트에 대해 추후 협업 가능성을 논의하기로 했다.

 

또한, 두바이 쪽에서도 현재 기존의 전구를 LED로 교체하는 추세로서 향후 정부 프로젝트 등에 참여하면 큰 성과로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자동차 부품을 제조하는 동남의 경우, 바이어들의 관심이 높았던 제품으로 앞으로도 자동차 시장이 꾸준한 성장 시장으로 예상되어 지속적으로 세부사항을 논의하기로 하였으며 회사방문 요청을 받아 직접 본사를 방문하는 등 향후 큰 성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대테러 스마트 차량검문 시스템 등 대테러 보안장비 등을 제조하는 하이젠의 경우, 두바이의 A사의 경우 차량검색대에 관련해 큰 관심을 보이며 자세한 사항은 추후 협상을 하기로 하였으며 두바이 기업들에서 에이전시 문의를 받는 등 향후 성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 되고 있다.

 

산업용 안전모를 제조하는 창의산업의 경우, 요르단에서 N사 등에서 샘플구입 등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았으며 특히 두바이에서 진행되는 프로젝트가 많기 때문에 추후 지속적인 상담을 통해 중동시장 진출 가능성에 대해 타진하기로 하는 등 중동시장에서 높은 성과를 창출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아라자임 효소를 이용하여 화장품, 비료 등을 제조하는 인섹트바이오텍은 중동에서 특히 비료, 살충제에 관심이 높았으며 두바이 쪽에서는 화장품이 큰 관심을 얻으며 향후 이메일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정보교환을 통해 진행하기로 하였다.

 

우수기술을 바탕으로 한 제품에 바이어들이 큰 관심을 보이며 깊이 있는 수출상담과 수출계약으로 향후 중동시장에서 추가적으로 높은 성과를 창출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대전시는 참가기업들의 상담장 및 차량 임차료, 항공료 40%(1)를 지원했으며, 특히 기업들과 맞는 바이어 발굴 및 매칭을 위한 사전 작업, 맞춤형 통역원들의 11사 통역으로 기업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

 

최시복 대전시 기업지원과장은 “2016 대전-중동 비즈니스상담회 파견을 계기로 중동시장에 진출기회가 확대될 수 있도록 수출마케팅사업을 지원할 것이라며이번 비즈니스 상담회가 실질적인 수출로 실현될 수 있도록 해외지사화 사업 및 사후 출장관리비 지원 사업 등 다양한 사후관리를 지속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박미서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10-04 10:40:5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