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통일부 통일교육원, 대전/세종/충남초등학생, 중학생 대통일리더캠프 열어 - 통일부 통일교육원, 대전/세종/충남초등학생, 중학생 대통일리더캠프 열어
  • 기사등록 2016-09-26 17:12:41
기사수정

대전 세종 충남 초등, 중학생 대상

통일부 통일교육원, 대전/세종/충남초등학생, 중학생 대통일리더캠프 열어

초등학생 통일리더캠프, 놀이를 통한 통일교육 프로그램으로 큰 호응 얻어

중학생 통일리더캠프, 통일교육과 함께 소통능력, 창의력 함양시켜

 

통일부 통일교육원이 대전, 세종, 충남 초등학생, 중학생을 대상으로 한 2016 통일리더캠프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캠프는 세종 홍익대국제연수원에서 920일부터 23일까지 각 12일씩 진행되었으며 학생들의 눈높이와 통일한국의 리더로 성장시킨다는 목적에 맞는 다양한 참여체험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높은 참여를 이끌었다.

 

초등학생 캠프는 총 119명이 참가했으며, 12일 간활동하며 통일에 대해 고민하고 협동심과 공동체 의식을 일깨우는 과정에 집중되었다.

 

주요 프로그램은 통일 빗장열기, 통일아 놀자, 내가 만드는 통일동화, 통일마당극, 통일송 콘서트, 초등 통일 리더십 등이 실시되었으며, 아이들이 자칫 어렵게 생각할 수 있는 통일문제에 쉽고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만들어 현장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112명이 참여한 중학생 캠프는 자기소개를 통한 아이스브레이킹부터 통일미션 릴레이, 통일송 뮤직비디오 등 기본적인 통일교육과 더불어 소통역량과 창의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특히 탈북 청소년들과 직접 만나고 대화할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을 가짐으로써,통일 공감대를 형성하고 긍정적 인식을 높일 수 있었다.

 

대전구봉중학교1학년 임종혁 학생은이번 통일리더캠프에서 통일의 의미와 필요성에 대해 깨닫고, 분단의 비극과 평화의 소중함을 되새겨 보는 소중한 시간을 보냈다일상으로 돌아가서도 배운 것을 잊지 않고 가족들, 친구들과 나누고 싶다고 말했다.

 

행사 관계자는 통일리더캠프를 통해 청소년들이 통일문제에 대해 올바르게 이해하고 긍정적인 통일관으로 통일시대를 꿈꿀 수 있는 리더로 성장할 수 있길 기대한다앞으로도 재미와 공감을 통해 통일 비전을 나누는 캠프가 될 수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통일교육원은 대전, 세종, 충남 2016통일리더캠프에 이어 9월 말 대구, 경북권역 초등학생, 중학생을 대상으로 통일시대를 살아갈 청소년을 위한 통일리더캠프를 진행할 예정이다

 

최 대열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09-26 17:12:4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