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전시립박물관, 제3분기 재능나눔 수강생 모집 - 7.8.까지 접수, 7.19~9.3 매주 화~토요일, 대전역사박물관 내
  • 기사등록 2016-06-28 11:43:17
기사수정

대전시립박물관, 3분기 재능나눔 수강생 모집

7.8.까지 접수, 7.19~9.3 매주 화~토요일, 대전역사박물관 내

 

대전시립박물관(관장 류용환)78일까지 제3분기 재능나눔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3분기 재능나눔 프로그램은 대전역사박물관에서 719일부터 93일까지 매주 화요일에서 토요일까지 7주간 운영된다.

 

이번 재능나눔 프로그램에는 총 11명의 재능기부자들이 참여하며, 기존의 성인 교양 강좌(7과목) 뿐 아니라 여름방학 특강(7과목)이 추가 개설되어 더욱 다양하고 풍성한 시민들의 재능나눔이 될 예정이다.

 

주요 성인 강좌로는 문화유적 답사에 필요한 소양을 쌓는`문화유산 답사연구´, 우리 아이(또는 손자) 사진으로 동영상을 만들어보는`스마트폰 200% 활용하기´, 홍차를 시음하며 홍차의 역사를 들어보는`홍차의 역사와 홍차 시음하기´, 예쁜 손거울과 앞치마를 직접 만들어 보는`소품 속의 손자수´, 보는 것 만 으로도 시원해지는`모시´를 활용해 나만의 모시 다포와 차받침을 만드는`전통 규방소품의 현대화´, 딸랑~ 딸랑~ 전통 자수로 풍경 만들어 보기`자수공예와 규방공예의 만남´, 소중한 일상을 캔버스에 기록하는`일상을 빛나게 하는 행복한 드로잉´및 우리가 꼭 알아두어야 할 응급처치`심폐소생술´수업이 있다.

 

이 가운데`문화유산 답사연구´는 지난 6월부터 별도의 등록 없이도 수강이 가능한`상시 오픈 강좌´로 운영되고 있어, 대전시민이라면 누구나 매주 화요일 10시에 박물관에 들러 생생한 역사의 이야기도 듣고, 답사 관련 소양을 쌓을 수 있다.

 

또한 방학 특강으로는`살아있는 역사, 재미있는 논술´,`~! 다른 그림 실험심´,`엄마와 함께하는 꿈스티치´,`우리 동네 놀이대장-전래놀이 체험´,`엄마랑 아이랑 함께 즐기는 동화구연´등이 개설된다.

 

재능나눔 프로그램`&´는 시민강사가 재능기부자가 되어, 시민과 시민이 서로 재능을 나누는 지역공동체의 상생 교육 프로그램으로, 교육비(수강료) 없이 특정 강좌에 한해 실비(재료비, 답사비 등) 만 부담하면 된다.

 

수강 신청은 78() 18시까지 역사박물관 홈페이지(http://museum.daejeon.go.kr)`교육문화-교육신청´란에서 선착순으로 접수 가능하며, 재능 기부를 하고자 하는 시민 또한 해당 홈페이지에서 연중 수시 모집 중이다.

박 향선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06-28 11:43:1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