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갑천 대규모 해바라기 단지 및 꽃길조성 - 동심,연인, 가족 그리고 대전을 홍보주제로 포토존 설치등 즐길거리 제공
  • 기사등록 2016-06-22 10:35:07
기사수정

갑천 대규모 해바라기 단지 및 꽃길조성

동심,연인, 가족 그리고 대전을 홍보주제로 포토존 설치등 즐길거리 제공

 

대전광역시(시장 권선택)가 갑천 둔산대교 일원 하천둔치 약10,000에 고급종 해바라기 17만 본을 식재해 시민들이 꽃과 함께 물을 보며 자연을 느낄 수 있도록 특색 있고 차별화된 꽃 단지로 조성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대전시청

하천의 치수이수에서 한발 더 나아가 하천 둔치를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청량감과 화려함을 제공하기 위한 이번 해바라기단지 조성은 매년 금계국과 코스모스 등의 단순 식재를 탈피하여 집약적으로 해바라기 단지를 조성하여 대규모 꽃의 이미지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동심, 연인, 가족 그리고 대전홍보의 주제로 내방객들에게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 존을 설치하여 볼거리와 함께 즐길 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갑천 둔산대교에서 유림공원까지 약 3.5km에 이르는 노선에 에키네시아, 천인국, 샤스타데이지 등 6가지의 다양한 숙근초를 식재하여 연중 꽃이 피는 갑천을 조성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시민들이 즐겨 찾는 3대 하천이 다채로운 꽃과 함께 친수공간을 느낄 수 있게 지속적으로 조성해 나감은 물론 안전하고 쾌적한 시민들의 휴식공간으로 이용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 향선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06-22 10:35:0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