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 소상공인 정책, 시민이 직접 제안한다 - 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 ‘2025 미래전략아카데미 2기’ 참가자 모집 - 공무원 강연·시민 토론 통해 현실적 정책 발굴 - 우수 제안은 시 정책 반영 검토 및 상품 제공 예정
  • 기사등록 2025-07-31 15:29:29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원장 남궁 영, 이하 진흥원)은 오는 8월 19일 오후 2시부터 진행되는 ‘2025년 미래전략아카데미 2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2025년 미래전략아카데미 2기 포스터. [사진-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

이번 아카데미는 세종시민이 직접 참여해 소상공인 정책을 설계하는 실전형 프로그램으로 마련된 가운데 세종시 실무 공무원의 강연을 통해 정책의 흐름을 배우고, 시민이 조별 토론을 통해 정책 제안을 직접 도출하는 참여형 과정이라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참가자들은 일상 속 불편과 아이디어를 정책 제안으로 발전시킬 수 있으며, 특히 이번 2기 과정은 지역경제와 직결되는 ‘소상공인 정책’을 주제로 운영된다.


진흥원은 이번 과정을 통해 시민들이 지역 상권의 현실적인 문제와 개선 방안을 직접 논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토론 결과 도출된 정책 제안 중 우수 제안은 별도로 선정돼 소정의 상품이 제공되며, 실제 세종시 정책 방향에도 반영될 수 있도록 공유될 예정이다.


남궁 영 원장은 “이번 미래전략아카데미 2기는 지역경제의 뿌리인 소상공인 정책을 시민의 시각에서 재구성하는 기회”라며 “시민과 공무원이 함께 정책을 고민함으로써 보다 실효성 있는 경제정책이 마련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5-07-31 15:29:2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