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임채성 세종시의회 의장, 지역신문의 날 기념 '의정대상' 수상 - 세종시의회 의장 임채성, 광역의원 부문에서 인정받다 - 세종시민의 성원과 믿음에 보답하는 소통과 공감의 의정활동
  • 기사등록 2025-06-30 16:00:30
  • 기사수정 2025-06-30 16:07:37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임채성 세종시의회 의장이 제22회 지역신문의 날을 맞아 광역의원 부문에서 '의정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임채성 세종시의회 의장이 제22회 지역신문의 날을 맞아 광역의원 부문에서 '의정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사진-세종시의회]

지난 24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기념식에서 그는 의정활동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이 상을 받았다. 임 의장은 제4대 세종시의회 후반기 의장으로서 지난 1년간 의회를 안정적으로 이끌며, 행정수도 완성과 지방자치의 실질적 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책과 제도적 기반 마련에 매진해왔다.

임 의장의 이번 수상은 특히 다자녀 가정과 학생을 위한 지원 조례 제정 등 활발한 입법 활동과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의정활동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결과다. 


그는 수상 소감에서 "이번 수상은 40만 세종시민 여러분의 성원과 믿음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시민과 늘 소통하고 공감하며 신뢰받는 의회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대한민국의 미래를 견인할 행정수도 세종 완성에도 더욱 매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의정대상은 (사)전국지역신문협회가 매년 지역신문의 날을 맞아 지역 발전과 공동체 기여에 공헌한 인물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의회, 행정, 문화예술, 사회봉사 등 각 분야에서 두드러진 공로를 인정받은 사람들에게 주어진다. 임 의장의 이번 수상은 세종시의회의 역할과 중요성을 다시 한번 확인시켜주는 계기가 됐다.

임채성 의장은 그간 세종시의 발전과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왔으며 특히 그는 시민들과의 소통을 강조하며, "의정활동은 시민과의 소통 없이는 이루어질 수 없다"며, 항상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그들의 요구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그의 이러한 노력이 이번 수상을 통해 인정받게 된 것이다.

임 의장은 앞으로도 세종시가 대한민국의 행정수도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하는 데 중점을 두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의정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다. 그는 "시민의 신뢰를 바탕으로 더욱 공감하고 소통하는 의회를 만들어 가겠다"며, "세종시민과 함께 성장하고 발전하는 의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이번 수상을 통해 임채성 의장은 세종시의회의 역할과 책임을 다시 한번 되새기며, 시민과의 신뢰를 바탕으로 한 의정활동을 계속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그의 의정활동은 세종시민들에게 큰 기대와 희망을 주고 있으며, 앞으로도 세종시의 발전을 위한 그의 행보에 많은 관심과 지지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5-06-30 16:00:3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